[서비스경영] 한진택배 운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Voice of Customer
내부고객 만족
운영 시스템
결론
본문내용
I n t r o d u c t i o n

1992년 우리나라 최초의 택배 업체
일본 야마토 운수 벤치마킹

Hub & Spoke 운영체계


택배 시장 현황

화성 소재 H택배사의 S(38) 영업소장은 최근
부쩍 담배가 늘었다고 한다. 한때 '황금알을
낳는 거위'란 말이 나돌 정도로 호황을 누리던
택배시장이 과도한‘제살 깎기' 경쟁에 따른
저 단가에, 인력난까지 겹쳐 2중고를 겪고 있기
때문이다…

- 경인일보 2007.10

Voice Of Customer

설문조사 : 고객의 불만족 사항

해결방안 제시


종사원 업무 부담 가중
& 보상 부족


시스템의
효율화

내부고객
만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리경제] 택배(물류)시장
  • 상쇄되는 점까지 평균비용은 저하할 것이다. 이 점을 최적규모라고 하며, 여기에 이르기까지 대량생산의 이익이 발생하게 된다.이 그래프에서 보여진 것처럼 최소한의 최적규모에 도달하고 있는 공장을 복수로 가지고 있는 기업의 경우에는 기업 전체의 평균비용이 공장단위의 평균비용보다 작은 경우가 많다. 그것은 대규모 관리의 이익, 대량판매의 이익, 대량구입의 이익 등에 의하는 것이고 이것을 일반적으로 대규모 경영의 이익이라고 한다. 1

  • [물류] 국내 택배기업과 택배산업 현황
  • 택배산업 현황1.1 택배 서비스의 정의1.2 국내 택배시장 발전과정1.3 국내 택배 시장의 환경변화와 주요 동향1.4 국내 택배시장의 경쟁구조1.5 택배 사업의 운영 프로세스2. 한진택배2.1 택배사업 현황2.2 주요 고객2.3 한진 신택배정보시스템(E-Hanex)2.4 한진 시간지정 집하서비스 ‘플러스택배’2.5 한진 기업고객 대상 웹솔루션 ‘Focus System2.6 한진 화물운송정보망 시스템 ‘eTruck3. CJ GLS3.1 기업소개3.2 CJ GLS 사업분야3.3 CJ GLS의 물류관리시스템3.4 C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EC) 창업의 성격,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의의,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이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절차,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정보기술,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고려사항 분석
  •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고려하여야 한다(안중호, 2002).Ⅵ.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정보기술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는 ASP에서 발전된 적극적인 서비스이다.- 복잡하고 다양해져 가는 네트워크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 기업의 IT(정보기술) 관련 인프라를 원격관리하고 운영을 지원해주는 한편 컨설팅도 해주는 토털 서비스- 해킹과 바이러스의 침투, 데이터 마이닝 등의 문제로부터 자유 - 기업의 전산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복잡해지는 네트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서비스1-3. 서비스 형태1-4. FedEx의 네트웍 및 E-Business전략1-5. 페덱스는 SCM분야의 접근 분야1-6. 페덱스의 SCM 진출을 통한 그 동안의 성과1-7. FedEx의 마케팅 전략 2. UPS 소개2-1. UPS 운영 방식2-2. UPS의 가격 비교2-3. UPS 비지니스 솔루션 2-4. UPS의 서비스,기술적 전략들 2-5. UPS의 E-Commerce(전자상거래) 비즈니스2-6. 매출액 비교2-7. Document Exchange의 영역확대2-8. UPS의 배달기간, 비용2-9. UPS 의 경영비법3. 한진 택배3-1. 한진택배 7P3-2. e-Logistics의 실현3-3. 한

  • [기업성공요인]한진기업의 성공요인
  • 경영에 거의 차질이 없이 진행되고 있음1) 기업이념2) 회사 연혁1992-06-00 소화물일관수송사업한진택배 사업개시 1993-06-00 국제상업서류송달업 등록, 국제 택배업 본격 진출 1994-01-00 택배사업, 포장사업을 총괄하는 택배사업본부 신설 1995-01-00 택배 MANAGEMENT REPORT PROGRAM 개발 1995-02-00 광주 택배터미널 착공 1995-03-00 구로 택배터미널 착공 1995-08-00 하남 택배터미널 운영 개시 1996-03-00 광주 종합물류터미날 준공, 내수화물 컨테이너 정기운송 서비스 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