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중소기업 사례 -민들레 영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선정이유
중소기업의 범위
2.본론
민들레 영토는?
마더마케팅
5C전략
SWOT 분석
3.결론
외식산업의 불황
해결방안

본문내용
선 정 이 유


중 소 기 업 의 범 위 (기타 모든 업종)

근로자수

상시 근로자수 50인 미만
초기 2명의 종업원으로 시작 → 600여명



자본금

자금 2천 만원으로 시작
신촌 10평짜리 카페로 시작


매출액

매출액 50억 원 이하
초기 연간 3억 원 → 연간 150여 억 원 이상


민 들 레 영 토 는 ?



민토를 아시나요?


민들레 영토 (이한 민.토) 는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입니다.

저희 민토는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혁

1994.04

신촌에서 처음 시작 (신촌모점)


1997.09

고대점 (현재 영업중지)

1998.12

대학로본관

1999.12

공간을 채우는 사랑(대학로별관/12월)

2001

명동점, 신촌신관, 경희대점, 대학로민토문화관 …


2006.12

중국 민토 사천점 (2009년 길림성에 중국 민토 2호점 오픈예정)

2008 현재

서울 13곳, 경기 5곳, 부산 2곳 외 5곳, 중국 1곳으로 총 26곳에 지점 분포


참고문헌
기사 및 사진 자료
주간한국, 오마이뉴스, 부산일보, 랭키닷컴,
매일신문, 경향신문, 매일경제
참고 자료
현대기업경영론, p.307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http://www.minto.co.kr/?TO=intro)
민들레 영토 희망스토리 , 랜덤하우스중앙
맛집정보☆맛집추천 : 명동맛집 민들레영토 명동점
감성을 퍼트리는 행복바이러스 민들레영토" 지승룡 대표
[감성마케팅]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수직적 아웃소싱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Ⅰ. 서 론요즘 사회는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태이다 올해 경제성장이 7%이상 될 것이라고 하지만 서민입장에서는 실감나지 않는다. 오히려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일자리 마련을 위한 1인기업이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8년 후반부터 1인 기업 혹은 1인 지식기업에 대한 기사들이 여러 언론에서 보도되기 시작했다. 정부에서 1인지식기업의 육성정책을 발

  • 민들레영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시장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동성로점 체험후기Ⅳ. 참고문헌Ⅰ. 서론□ 주제의 선정동기○ 주 제 : 민들레영토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 분

  • [경영전략] 민들레 영토의 고객 만족 경영 분석과 개선방안
  • 민들레 영토의 따뜻한 이미지 상실 우려.- 스타벅스라는 거대한 경쟁기업과 중소 커피 전문점, 음식점 등 많은 대체재 존재.-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자 출현 가능성 높음. 비슷한 개념의 경쟁자 출현 시 위협.- 해외 진출 경험이 없어, 한꺼번에 2개의 해외 지점 설치에 대한 위험성.(상이하게 다른 문화- 미국과 중국)- 메뉴가 전문화되어 있지 못함. 그리고 해외 진출 시 기존 메뉴로 성공 여부4. 민들레 영토 고객 만족 경영(1) 리더십과 경영정책1) 민

  • [창조적경영] 민들레영토의 경영사례
  •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시장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동성로점 체험후기Ⅳ. 참고문헌Ⅰ. 서론□ 주제의 선정동기○ 주 제 : 민들레영토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 분

  • [프랜차이즈,경영,ceo,글러벌,해외진출] 민들레영토 해외진출전략
  • 중소기업청 2006년 잡지 : 민들레 영토 지승룡 대표 인터뷰 부분4. 신문자료 및 NAVER 신문 기사자료Ⅰ. 민들레 영토를 선정하게된 배경1. 선정동기 및 민들레 영토의 의미민들레 영토의 의미는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내가 글로벌 경영 전략의 사례 중 민들레 영토를 선정하게 된 배경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