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테크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환경분석
Ⅱ. 자사분석
Ⅲ. STP
Ⅳ. 4P분석
- 본문내용
-
Ⅰ 환경분석
5 FORCE 모델
잠재적 진입자 ↑
FTA 통한 외국기업,
컴퓨터 관련 기업,
필름 생산 기업 등
구매자의 교섭력 ↑
미니홈피, 블로그 사용자
증가, 카메라 관련 커뮤니티,
카메라 매니아 증가 등
공급자의 교섭력 ↓
자사에서 해결
대체품의 위협 ↑
핸드폰, MP3, 전자사전 등
현재 시장 내의 경쟁
기존 기업간의 경쟁 ↑
소니, 올림푸스, 캐논, 니콘,
카시오, 펜탁스 등
그러므로,
자사의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위험한 상태이다.
Ⅱ 자사분석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 제품차별화 전략(기술)
- 브랜드 인지도
- 우수한 인적자원의 확보
- R&D, 마케팅 분야에 높은 투자
- 고객만족 서비스: 삼성테크윈의 원격서비스 - 타 브랜드(캐논, 니콘 등)에 비해 투박한 디자인
- 다양하지 못한 제품군
- 고유 브랜드 이미지 상대적으로 약함
- 카메라 기술력의 부족
- 카메라 지식인들 사이에서는 인지도가 낮은 편임
Opportunity Threat
-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
-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성장률이 매우 큼
- 삼성전자와의 협력
ex) 마케팅 개발 부문: 삼성전자 수원 사업장으로 이전,
삼성전자 150여개국 마케팅 인프라 효율적 사용
- 타 회사와의 제휴
ex) 독일 '슈나이더 렌즈'와의 라이센스 계약
ex) 미국 최대 유통망인 '베스트바이' 온라인 진출
- 글로벌 생산 기지 확보 삼성전자와의 이익 상충
(삼성전자 핸드폰/디지털 카메라 출시)
- 컨버전스에 따른 영역 파괴
컨버전스: 디지털 카메라 안에 PMP, MP3 기능 탑재.
이로 인해, 경쟁 영역이 같은 디지털 카메라 업종
뿐만 아니라, PMP와 MP3로 확장
- 같은 컨버전스 시장인 핸드폰 시장의 위협
- 하이엔드 시장, DSLR 시장 입지의 약화
(고급 카메라 시장 진입 불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