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테크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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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환경분석


Ⅱ. 자사분석


Ⅲ. STP


Ⅳ. 4P분석
본문내용
Ⅰ 환경분석

5 FORCE 모델


잠재적 진입자 ↑
FTA 통한 외국기업,
컴퓨터 관련 기업,
필름 생산 기업 등


구매자의 교섭력 ↑
미니홈피, 블로그 사용자
증가, 카메라 관련 커뮤니티,
카메라 매니아 증가 등



공급자의 교섭력 ↓
자사에서 해결



대체품의 위협 ↑
핸드폰, MP3, 전자사전 등

현재 시장 내의 경쟁
기존 기업간의 경쟁 ↑
소니, 올림푸스, 캐논, 니콘,
카시오, 펜탁스 등


그러므로,
자사의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위험한 상태이다.


Ⅱ 자사분석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 제품차별화 전략(기술)
- 브랜드 인지도
- 우수한 인적자원의 확보
- R&D, 마케팅 분야에 높은 투자
- 고객만족 서비스: 삼성테크윈의 원격서비스 - 타 브랜드(캐논, 니콘 등)에 비해 투박한 디자인
- 다양하지 못한 제품군
- 고유 브랜드 이미지 상대적으로 약함
- 카메라 기술력의 부족
- 카메라 지식인들 사이에서는 인지도가 낮은 편임
Opportunity Threat
-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
-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성장률이 매우 큼
- 삼성전자와의 협력
   ex) 마케팅 개발 부문: 삼성전자 수원 사업장으로 이전,
 삼성전자 150여개국 마케팅 인프라 효율적 사용
- 타 회사와의 제휴
  ex) 독일 '슈나이더 렌즈'와의 라이센스 계약
  ex) 미국 최대 유통망인 '베스트바이' 온라인 진출
- 글로벌 생산 기지 확보 삼성전자와의 이익 상충
(삼성전자 핸드폰/디지털 카메라 출시)
- 컨버전스에 따른 영역 파괴
컨버전스: 디지털 카메라 안에 PMP, MP3 기능 탑재.
이로 인해, 경쟁 영역이 같은 디지털 카메라 업종
뿐만 아니라, PMP와 MP3로 확장
- 같은 컨버전스 시장인 핸드폰 시장의 위협
- 하이엔드 시장, DSLR 시장 입지의 약화
(고급 카메라 시장 진입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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