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테크윈 DSLR시장 공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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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12.2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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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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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요약
Ⅱ.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시장의 전반적 동향과 기업 선정 이유
3. 시장내 제품 동향
4. 삼성테크윈의 마케팅 믹스 전략
5. 삼성테크윈의 당면과제

Ⅲ. 상황분석
1-1. TOWS Analysis
1-2. BCG Matrix를 통한 분석
2-1. Consumer / Customer
3-1. Key competition
3-2. 잠재적 진입자
3-3. 대체재
3-4. 구매자
3-5. 공급자
Ⅳ. Marketing-Mix Strategy
1-1. Product(Compact Camera)
1-2. Product(DSLR)
1-3. Product(제품수명주기전략)
2-1. Price(가격결정 문제)
3-1. Place(Compact Camera)
3-2. Place(DSLR)
4-1. Promotion(Compact Camera)
4-2. Promotion(DSLR)
Ⅴ. 결론
1.삼성테크윈의 성공
2.삼성테크윈의 DSLR 시장 공략
3.삼성테크윈의 전망

본문내용
Ⅰ. 요약
1. 기업 선정 이유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된 디지털 카메라, 블로그와 미니 홈피 등을 통한
우리의 일부가 된 카메라에 세계 기업들은 주목해왔다. 그 중에 후발 주자로써 컴팩트
카메라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삼성 테크윈의 원동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DSLR의 중요
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그것을 위한 미래 전략 방향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2. 시장 내 제품 동향

디지털카메라 시장 내 제품유형은 위에서 언급한 콤팩트 카메라와 DSLR(Digital Single Lens Reflect)로 크게 구분 할 수 있다. 최근 들어서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중심은 콤팩트 카메라에서 점차 DSLR로 옮겨가고 있는데, 이는 디지털카메라 세대 이전의 SLR카메라가 전문가용이라는 소비자 인식과 카메라 body 뿐만 아니라 렌즈역시 고가에 거래되었던 가격부담을 극복하려는 각 기업의 노력에 따라 점차 일반 대중을 겨냥한 보급형 DSLR이 출시되면서 기존의 콤팩트카메라에 비해 가격대비 성능이 월등한 DSLR쪽으로 소비자의 니즈가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

편리함 보다는 성능과 전문성이 제품 선택의 기준이 되는 DSLR시장에서 후발주자로써 기술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삼성이 아직까지 고전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DSLR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공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구사해야 할지 분석하는 것도 우리조가 주목하고 있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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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리가 잘되어있네요~~ 굿굿굿@@
  • wj***
    (2010.01.07 16:2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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