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고관여제품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소비자행동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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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관여도와 소비자 행동

현대 젊은이들의 필수품 디카

국내 디카 시장 환경 분석

후발주자 삼성테크윈의 마케팅 성공 전략

마케팅 전망
본문내용
III. 국내 디카 시장 환경 분석
시장점유율
2002년
올림푸스(17%)
니콘(16%)
소니(15%)
2003년
올림푸스(22%)
소니(18%)
삼성테크윈(14%)
2004년
삼성테크윈(22%)
올림푸스(19%)
소니(18%)
일본 제품들이 대부분 을 차지.
과거 삼성 테크윈은 판매량에서 5~6위권을 형성.
현재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1~2위권에 진입.
(일제의 내수 제품까지 포함될 경우 순위는 낮아질 가능성 있음)

III. 국내 디카 시장 환경 분석
삼성 테크윈의 인지도는 판매량에 비해 훨씬 떨어지는
5위권을 형성하고 있으나 4위와의 격차가 큼.
과거 삼성의 제품은 값은 싸지만 판매량 대비 성능이 부족하다는 인식.
현재 일제 제품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수준에 근접했지만 불신감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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