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0 소 개
2.0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이란?
2.1 노 출
2.2 주 의
2.3 이 해
- 본문내용
-
2.1 노출 (exposure)
개인이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개인의 다섯 개 감각기관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이 활성화될(active) 준비상태를 말하며, 정보처리과정의 첫 단계가 된다.
2.1 노출 (exposure)
2.1.1 노출의 유형
의도적 노출
-소비자가 문제를 해결하게 위하여 자신을 의도적으로 노출
우연적 노출
-소비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보에 노출
선택적 노출
-소비자가 필요하고 관심 있는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
2.1.2 감지 (Sensation)
절대적 식역
-감각기관이 자극을 감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강도
차이식역
-2개의 자극이 지각적으로 구분될 수 있는 최소한의 차이
식역하 광고
-자극의 강도가 미약하나 소비자가 무의식 중에 감지
2.2 주의
개인소비자의 인적자원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유입정보를 계속적인 정보처리를 위해 일부를 선택하게 되는 매커니즘
즉, 주의는 특정정보에 대한 정보처리 능력의 집중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