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의사소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제 1 장. 서론
제 1 절. 의사소통 정의
제 2 절. 조직 의사소통의 중요성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의사소통 기능
제 2 절. 의사소통 과정
제 3 절. 의사소통 종류
제 3 장.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사례
제 1절.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안
제 2 절.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사례
제 4 장. 조직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요인
제 5 장. 이문화간 의사소통 오류
제 1 절. 문화간 의사소통의 장애물
제 2 절. 의사소통상의 문화적 패러다임
제 3 절. 미국인들과의 의사소통
제 4 절. 대조되는 문화: 의사소통양식비교
제 6장. 결론
참고문헌
표목차
- 본문내용
-
제 1장. 서론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인간은 하루 최소한 3000여 번의 커뮤니케이션을 한다고 한다. 자기 스스로와 하는 커뮤니케이션과 타인과 하는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주변 환경을 보면서 하는 커뮤니케이션이 있을 수 있는데 이 모든 커뮤니케이션의 연속선상에 있는 것이 우리의 생활이라는 것이다. 아침에 눈을 뜨면서부터 시작하여 잠들 때까지 그리고 때때로 꿈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사람이라는 뜻이다. 이토록 커뮤니케이션을 많이 하는 것이 사람이니 사람에게 있어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효율적이고도 효과적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사람이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은 조직 속에서 매우 중요하다. 사회 속의 개인은 특정한 하나 이상의 조직에 소속하면서 조직 내 구성원 또는 타 조직 구성원 간의 상호작용 속에서 삶을 영위하고 있다. 어떠한 식으로도 조직을 떠나서 존재할 수 없는 개인은 또 다른 개인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지 않고는 상호작용을 할 수 없다. 현대 산업 사회의 대부분의 조직들은 고도로 분업화되었기 때문에 타인에게 의존해야만 하고, 동일 분야에서의 무한한 경쟁을 경험해야 한다. 따라서 이 과정에서 갈등은 항상 존재한다. 특히, 일상적인 대인관계 속에서 벌어지는 갈등은 실제적인 업무 성과에 영향을 미치며, 궁극적으로는 조직 구성원들의 삶의 만족과 복지에 크나큰 영향을 미친다.
- 참고문헌
-
1) 문화간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최윤희 김숙현 지음, 범우사
2) 커뮤니케이션과 세계 기업문화, 박명석, 태학사
3)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최태영 하명선, 삼영사
4) 이문화간 커뮤니케이션, 니시다 히로꼬 엮음 박용구 옮김, 커뮤니케이션 북스
자료평가
- 잘쓰겠습니다~~~~~~~~~~~~~~~~~~~~~~~~~
- nmn***
(2014.11.18 13:34: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