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미국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OXO) 독특한 의사소통의 문화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Ⅰ 조사의 목적
Ⅰ-Ⅱ 옥소 기업의 개요
Ⅱ 본론
Ⅱ-Ⅰ 사례분석(옥소만의 독특한 의사소통의 문화)
Ⅱ-Ⅱ 사례기업의 문제점과 개선점
Ⅲ 결론
Ⅲ-Ⅰ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조사의 목적
직장의 의사소통 문화는 기업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잦은 사고가 일어나는 작업장에서 조직원들 간의 의사소통은 사고를 예방하는 중요한 열쇠가 되기도 한다. 또한 의사소통 문화는 조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한다. 서비스 개선을 위해 효율적인 기법을 습득한 직원은 다른 직원과 공유하면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어떤 절차가 부적절하고 비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한 직원은 다른 직원들에게도 이 정보를 공유하면서 조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의사소통은 높은 직급의 임직원들과 낮은 직급의 평직원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느끼며 왜 그렇게 생각하고 느끼는지를 함께 나누어 봄으로써 조직원들의 사기에도 영향을 미친다. 외국 기업 옥소는 그들만의 독특한 의사소통 문화를 통하여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우리는 이 조사를 통하여 기업 옥소만의 독특한 의사소통 문화를 더 알아보고자 한다.
Ⅱ.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OXO)
옥소의 직원들이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며 누군가가 잃어버린 장갑을 모아 전시. 제각각 다른 모양의 장갑처럼 다양한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는 손을 기억하면서 이손을 가진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주방용품을 만들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 참고문헌
-
중앙일보 2012.04.26. 기사
조선일보 2011.03.26. 기사
http://blog.naver.com/oxohous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