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성공창업사례(틈새라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업개요>
1. 창업 동기
2. 창업 준비 내용
(1) 명동 본점
(2) 프랜차이즈 사업
3. 업체 소개 및 현황
(1) CEO 김복현
(2) 기업 연혁
(3) 기업 문화와 비전
(4) 조직도
(5) 업체 현황
4. 성공요인
(1) 하나의 주력 상품을 개발
(2) 뭐니뭐니 해도 맛
(3) 고객 중심의 독특한 문화
(4) ‘주인이 왕’이라는 독특한 철학
5. 향후 성장 계획(틈새목표)
6. 틈새라면 사장이 알려주는 소자본 창업 7계명
- 본문내용
-
대한민국 라면의 자존심, 틈새라면
'손님은 왕'이라는 표어 대신, 감히 ‘주인은 왕’이라는 표어를 내건 라면집이 있다. 용어부터가 순전히 주인 아저씨 마음대로다. 예를 들어 ‘오리 방석과 파인애플은 셀프’라는 말은 물(오리가 앉아서 노는 곳)과 단무지는 직접 갖다 먹으라는 뜻이며, 이 집 특유의 ’빨계떡'은 ‘계란과 떡을 넣고 빨갛게 끓인 라면’이라는 뜻이다. 그뿐인가, 라면 한 그릇 먹은 손님에게 무려 3만원을 내놓으라고 윽박지르기도 하는데, 손님이 당황해 하면 싱긋 웃으며 ‘특별히 90퍼센트 세일’이라고 너스레를 떤다. 아무튼 재미있고 장난기 많은 아저씨임에는 틀림없는데, 그가 20년 넘는 세월 동안 끓여온 라면만큼은 절대 장난이 아니다. 같은 라면이라 해도 공장에서 나온 지 2주 가량 된 것이 가장 맛이 좋으며 그보다 덜 된 라면은 금방 퍼져 버려서 제 맛을 내기가 어렵다고 한다. 또한 이 아저씨는 손님 앞에 딱 가져다 놨을 때 라면이 가장 꼬들꼬들하도록 끓이는 시간을 맞춘다. 이쯤 되면 그의 라면은 음식이 아니라 과학이다.
‘틈새라면’은 라면이 아닌 브랜드를 파는 기업이다. 한낱 10여 평 남짓 되는 라면집에서 25년 장인정신을 운운하며, 세계 시장까지 넘보고 있는 기업이 있다. 2006년 초 GS25와 손잡고 컵라면과 봉지라면을 개발, 2000여 곳 편의점에서 라면을 판매해 국내 굴지의 라면 대표 브랜드를 꺾고 1위롤 등극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 주인공이 바로 틈새유통의 틈새라면이다. 160여종 라면이 각축전을 벌이는 유통시장에 뒤늦게 진입해 이렇듯 패기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