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재래시장 활성화를위한 마케팅전략제시와 성공사례 실패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재래시장의 특성
(1) 재래시장의 특성과 장점
(2) 재래시장의 약점
(3) SWOT분석을 통한 재래시장의 전체적인 특성
2-1. 활성화된 재래시장 (마케팅 성공사례)
2-2. 비활성/침체된 재래시장 (실패사례)
3. 재래시장 마케팅 위한 9조의 아이디어 및 방안
Ⅲ. 결론
- 본문내용
-
⑤주기적,정기적인 할인행사 시행
- 현대사회는 부부간의 맞벌이, 주 5일근무제 등의 요인으로 인해 상권의 입장에서는 주말이야 말로 소비자가 제일 몰리는 시기이다. 주중에 일하고 주말에 부부간이 장을 보는 경우나 주말에 시간적 여유가 보다 더 많은 학생층의 쇼핑 등 주말에 급등하는 소비자의 발걸음을 재래시장으로 유인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안이 있겠지만 주말 정기 할인 행사 등 주말을 겨냥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중에서 “재래시장”의 강점인 Price, 저렴한 가격을 경쟁우위로 내세우는 할인행사는 경기의 호,불황 여부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저렴한 물품 구매층을 타켓으로 어필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가격”면에서의 강점을 “주말”이라는 특수성과 연계시킨 저가 마케팅은 평소보다 박리다매로 인한 수익창출, 상승의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 본다.
고로, 주말 & 공휴일등 소비자가 구매활동율이 높아지는 이런 특수한 날들과 “보다 더”저렴한 가격 이라는 마케팅이 연계된다면 재래시장의 활성화에 상당부분 일조할거라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