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개론] Supply Chain Management & CR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CM의 기본개념과 역사
2. CRP의 기본 개념과 구조
3. SCM 분석
4. CRP 분석
5. CRP에서 사용되는 정보기술
6. 롯데마트의 CRP도입과 그 효과
7. 향후 발전 방안

본문내용
1. SCM의 기본개념과 역사


공급사슬관리란?

제품의 생산단계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될

때까지의 모든 과정을 연결시켜 관리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효율적인 SCM 시스템의 최종목표는 재고를 줄이는

것이다.


SCM의 역사
SCM은 1980년대에 미국에서 생성되어 현재까지 발전되어
온 개념이다. 지금까지 SCM이라는 큰 개념 아래에서 많은 하위 기법들이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다. 1980년대와 1990년에 개발된 공급사슬관리의 기법들에는 ECR, CAO, CRP,
CFAR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졸업논문] 물류비용과 서비스 관계 혁신 에관한 졸업논문(기업물류를중심으로)
  • 정보시스템의 하위시스템에 대한 체계적인 분류는 물류기능의 비효율성을 배제하고 물류정보의 종합적 관리를 위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5) 물류정보시스템의 정보기술에 대한 연구이미 많은 기업에서 물류기능을 전산화하기 시작하였으며 보다 나은 업무의 자동화를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물류기능이 기업에서 처음으로 전산화하기 시작한 것은 1950년대부터이며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1959년부터이다. 1971년 Traffic Management의 조사에 의

  • [경영]ERP, SCM 분석
  • 시스템은 경영자 정보 시스템이라고 불린다.- 효과 : 최고 경영자는 스스로 EIS를 조작해서 의사결정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신속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2)ERP의 등장 배경 ERP는 1970년대의 MRP(Material Requirement Planning)와 1980년대의 MRP II(Manufacturing Resource Planning), 를 비롯하여, 생산 관리 분야의 JIT, TQM 등을 비롯하여 경영 분야의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 등의 분야에서의 발전에 그 모태를 두고 있습니다. 본 절에서는

  • [물류관리 공통] 기업간 전자적 협력(e-Collaboration)에 관하여 다음 사항을 중심으로 기술하시~
  • managed inventory, 판매자관리재고)를 예로 들어보면 이것을 도입하여 일부 기업은 상당한 효과를 거둔 반면 일부는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주된 원인은 정보 부족과 각 시스템의 폐쇄성 그리고 업체들 간의 협업의 결여 때문이었다. CPFR은 기존의 패러다임을 탈피하는 최신 비즈니스 모델로서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된 거래업체들 사이에서 SCM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포괄적인 접근방식이다. CPFR은 매출 증가, 조직의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시스템의 장점으로 볼 수 없는 것은?① 전표작성에따른사무작업량을덜수있다.② 전표작성 전기로인한오류를막을수있다 , .③ 사무의 종류와 양이 증가한다.④ 수주와 동시에 관련 부문에 필요한 정보를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제 과목 4 | 유통정보81 다음 중 정보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① 정확성 정보는 데이터의 의미가 명확하고 편견이나 왜곡 :이 없어야 한다.② 경제성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한 비용과 정보의 이용에

  • [SCM(산업공학)]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관하여
  • 정보기술과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고객가치SCM 성공사례 - 롯데 마그넷회사소개’98.4월에 개점한 대형 할인마트2004년 현재 규모전국에 35개 매장 보유년 매출 3조 3천억원추진배경유통시장의 경쟁 가속화할인마트업계 후발주자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한국유통정보센터와 한국SCM민,관 합동추진위원회의 주도 아래 국내 최초로 LG생활건강과 유한킴벌리, 오뚜기, 제일제당, 풀무원 등 5개 제조업체와 2000년 4월 CRP 시범 사업을 시작추진목적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