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애플사(Apple)와 폐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pple의 역사
2. 폐쇄전략의 실패
-폐쇄적인 하드웨어 지향
-맥OS의 라이센싱 실패 → MS Windows의 장악
3. 폐쇄전략의 성공
- IPOD과 I-TUNES
4. Next Big Thing 의 추구
5. 용어 정리
본문내용
1.Apple 의 역사

1976년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이 창립 세계 최초의 Personal Computer 발명
80년대초 IBM이 오픈 시스템으로 PC시장 진출
->Apple 타격
1984년 매킨토시(일명 ‘맥’) 출시 → 성공
90년대초 IBM호환기종 경쟁-> 20~30%가격인하
MS사의 윈도우3.0출시로 애플의 차별화 우위 사라짐

IPOD과 I-Tunes의 성공      


2. 폐쇄전략의 실패

사례)
1.폐쇄적인 H/W 지향
IBM PC호환기종(이하 PC)은 IBM에서 내부구조와 구성품들의 디자인
을 공개하여 누구나 다 만들 수 있게 한 것이고 맥은 오로지 애플에서
만 만든다. 한때 맥클론이라고 애플 이외의 회사에서도 제조할 수 있게
했지만 스티븐 잡스가 애플에 복귀하면서 없애버렸다.
2. 맥OS의 라이센싱 실패
당시 Apple은 운영체제 분야에서 유일하게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갖춘
OS로 크게 앞섰으나 라이센싱을 하지 않음
-컴퓨터 역사상 가장 큰 전략적 실책으로 평가
십여 년이 지난 후 Apple은 맥OS의 라이센싱을 시도하나 이미 윈도우가 전세계를 휩쓴
뒤였다.

→ 결과적으로
Apple은 독자적인 생산을 해야하므로 R&D 비용의 급격한 상승
IBM호환 PC가 PC시장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MS사가 호황을 누리게 됨

개방시스템을 통한 MS의 네트워크 효과와 Lock-In을 통한 사실상의 표준장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전략해 버린 사례들을 볼 수 있다. 3) iTunes애플사는 지난 2003년 4월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인 iTunes를 개시하여 ipod 사용자들에게 한 곡당 99센트를 받고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터넷상에서 3만 여 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 서비스는 미국 청소년층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출범 이후 2천5백만 카피가 보급됐다. 서비스를 개시한지 1년도 채 안되어 iTunes는 비즈니스 위크와 타임지 등에 올해의 히트상품과 올해의 발명품

  • [국제마케팅] 애플 아이팟 iPod의 마케팅 전략
  • 전략(1)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2) iPod의 디자인 마케팅(3) itunes를 통한 on&off line 연계 마케팅(4) Mania를 이용한 문화 마케팅(5) 체험마케팅(6) 패션 마케팅(7) 감성 마케팅(8) 스타 마케팅7. 마케팅 분석(1) STP 전략(2) 4P전략(3) SWOT 분석8. i-Pod의 나아가야 할 방향 1. 선정동기글로벌 마케팅기업을 찾던 중 우리에게 친숙한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로 인식된 애플을 알게 되었다. 애플사는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iPod은 심플함과 다

  • [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분석-SWOT, STP, 4P분석
  • 인터넷을 통해 본인이 직접 MP3를 구매하는 20~30대 초반의 소비자들이 시장에 다수 존재한다고 분석.② 경쟁자@ 경쟁사 SWOT 분석을 통한 비교.1) AppleStrengthWeakness● 무선인터넷기능● 오감 만족, 똑똑한 기능● 감각적인 디자인과 악세서리● Nike + iPod 지원 기능● 높은 가격● 짧은 배터리수명● 비싼 수리비용 ● 폐쇄적인 DRM정책● 한국PC와의 낮은 호환성- iTunes 소프트웨어OpportunitiesThreats● 소비패턴의 변화●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 애플 경쟁지위 분석
  • Apple은 매킨토시를 통해 디자인과 기술력을 앞세우며 IBM에 대응한다. 그러나 Apple의 폐쇄체제와 호환 소프트웨어의 비용 때문에 위기를 맞는다. 그리하여 Apple은 스티브 잡스의 부재 속에서 타사와 마찬가지로 저비용-저가격 전략을 내세운다.Apple은 PC의 저가 대량공급을 결정하고, 비용 절감을 위해 인력, 판매, 마케팅비를 삭감한다. 그러나 Apple은 저가비용을 달성하기에는 부적합한 구조를 가지고 있었고, 유통구조 또한 규모의 경제에 알맞지 않았으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Apple(2) 애플과 삼성, 경영전략의 공통점과 차이점(3) 삼성과 애플의 대립(4) 삼성과 애플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5) 그 제공 소프트웨어가 포털사이트에 미치는 영향 (6) 소프트웨어를 통한 실생활의 영향력Ⅲ. 결론 Ⅰ. 커뮤니케이션 포털 사이트1. 포털 사이트(1) 포털 사이트의 정의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최초로 들어가는 사이트를 뜻하며, 현재는 의미가 더욱 확장이 되어 정보 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