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경쟁우위 전략 - 100엔 스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 개
100엔 스시 청사진
경 쟁 우 위
Just-In-Time
서비스 적용의 다른 예

본문내용
100엔 스시 소개


1958년 오사카에서 시작된 식당으로 고객들이 회전하는 컨베이어 벨트에서 원하는 스시를 직접 선택해 인건비를 절감하며 노동집약적 운영방식을 채택한 생산적인 운영사례를 보여주는 음식점이다.

가격은 균일하게 접시당 100엔으로 저렴한 편이며 다른 음식점과 비교 할 때 경쟁력 있는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100엔스시를 벤치마킹한 음식점이 성업중에 있다.


2. 경쟁우위

Just-in-time접목
-신선도 유지, 재고비용 감축
가격파괴
-스시는 비싼 음식이라는 고정관념 탈피
컨베이어벨트 사용
-고객의 선택 확대
-주문과 요리대기시간 단축
요리제작 과정 공개
-서비스 신뢰 가능


3. Just-in-time 접목

Just-in-time정의제조업체가 부품업체로부터 부품을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 만큼만 공급받아 재고가 없도록 해주는 재고관리 시스템이다. 도요타방식은 JIT 실천을 위해 '물건과 정보의 흐름도'라는 그림을 만들어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설비능력과 인력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 판매되는 속도에 맞춰 설비능력과 인력을 준비해 낭비요소를 없애고 있다. 공정간 생산 차질을 빚지 않도록 생산제품의 정보를 간판(看板)에 적어 앞뒤 공정간 정보를 주고받는 방식(간판방식)으로 진행되어 '간반(看板)방식'이라고도 불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100엔 스시 하우스 서비스개발
  • 경쟁적 포지셔닝과 디자인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Contents1. Innovation in Services2. Service Design Elements 3. Strategic Positioning through Process Structure4. Service Blueprinting5. Taxonomy for Service Process Design6. Generic Approches to Service System Design7. Questions 1. 신 서비스 개발2. 신 서비스 설계요소3. 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4. 청사진5. 서비스 프로세스 분류6. 서비스 시스템 설계의 일반적 방식7. 문제풀이100엔 스시 하우스라

  • [운영관리] Chapter 4. New Service Development(뉴서비스개발)
  • 서비스로 나눈다.• 주요 혁신 (Major innovation)◦ 막연한 시장에 새로운 서비스 출시ex) 웰즈 파고(Wells Fargo)은행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 in 1995- 금융산업의 발전 과정 : 물리적 점포 시대(1970s), ATM과 폰뱅킹의 시대(1980s), 1990년대는 인터넷 뱅킹의 시대- 인터넷 보급으로 인터넷 사용자 증가 →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인터넷 뱅킹 서비스 개시-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 Management) → 고객별로 차별화된 접속페이지 제공고객 중심 편익 증대에 경영전략

  • [국제경영] 동원 F&B 양반김 해외 진출 사례
  • 경쟁력의 가장 기본으로 인식하고 품질경영을 실현해 이미 세계일류상품인증서를 받았다. 품질의 차별화를 위해서는 매월 타사제품을 모니터링하고 매일 아침 생산 공정이 가동되는 동안 충분한 샘플링 테스트를 실시한다. 출처:www.iso-korea.com(ISO 인증컨설팅 & ISO-Korea 경영연구소)(2) 뛰어난 마케팅 능력(가) 양반김의 브랜드 전략브랜드 전략에 있어서 확장과 집중에 관한 문제는 항상 논란거리가 되어왔던 문제이다. 알 리스, 잭 트라우트는 ‘마케

  • [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 전략이 주효했다고 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2006-03-19. 이성재기자. 또한 일본 내 두산소주 수입업체인 산토리의 경우 이자까야, 패밀리레스토랑 등, 유통망에서의 압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점유율을 늘려 가고 있고, 무료 샘플 제공과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조건을 제시하는 등 가격경쟁력 면에서도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산토리와 두산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맥주의 유통망을 활용한 소주 배급은 진로에게 커다란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경쟁력을 보았을 때, 8개 호텔, 6,333개 객실(호텔롯데 주변 특1/2급 호텔, 호텔롯데포함) 중 21.3%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객실 보유면 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서울 시내 호텔 객실 이용 수요에 비해서 전반적으로 객실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호텔롯데가 위치한 서울 중심권역에 호텔이 집중되어 있어 집중도는 낮다고 할 수 있다. 집중도가 낮고, 수익률이 낮으며, 서비스 산업의 특징인 인건비에 대한 비중이 높으며, 서비스 제공 원가 비용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