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서비스 시스템 설계와 100엔 스시샵의 신 서비스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비스 혁신
2.신 서비스 개발
3.서비스 설계 요소
4.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위치선정
5.서비스 청사진
6.서비스 프로세스 설계를 위한 분류
7.서비스 시스템 설계에 대한 일반적 접근
8.지적 재산
- 본문내용
-
*서비스 혁신의 특징
(the fundamental characteristic of the service innovation)
- 지식인과 기술 재산권을 보호하는 능력을 가진다.
- 급진적이기보다 점진적으로 이루어진다.
- 서비스혁신은 사람과 기술, 제품 간 상호작용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 서비스는 격리된 실험실 안에서 현실적으로 테스트될 수 없다.
서비스 제품 (Service Product)
사람(People) , 시스템(Systems) , 기술(Technology) 구성
사람(People)
- 종업원 : 모집되어 훈련받고 권한을 주어 제품을 통해 완벽한 서비스 제공
- 고객 : 적절한 자극으로 요구된 행동 촉진 (ex. Hyatt Regency hotel의 셀프 체크인)
시스템(Systems)
- back office : 종업원이 고객을 직접 대응하는 것을 도움
(ex. Health clinic의 환자 기록 시스템)
- front office : online hotel booking
기술(Technology)
- 기술적 진보는 서비스 혁신의 기초
고객 가치 방정식
새로운 서비스 혁신의 수용을 보장하기 위해서 서비스 설계 과정은 무엇이 중요한지에 대해 고객 중심의 관점을 가져야 함.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본 서비스의 가치를 나타낸 방정식.
고객에게 제공된 결과+서비스 과정에서의 질
가치 =
고객이 지불하는 가격 + 서비스 원가
직원의 임의적 활동 제한
ex)빅맥 햄버거는 어느 맥도날드나 동일.
분업
ex)맥도날드의 모든 종업원이 조리할 필요가 없음
서비스 인력의 기술 대체
ex)현금 자동입출금기
서비스 표준화
ex)맥도날드의 한정된 메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