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동원 F&B 양반김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동원 F&B 소개
가. 동원 F&B의 연혁
나. 동원 F&B의 비전 / 경영관 / 행동규범
다. 사 업 장
라. 동원 F&B의 재무상태
마. 동원 F&B 조직구조
바. 생산제품
2. 국내 시장에서의 '양반김'
가. 국내 조미김 시장의 규모 및 성장성
나. 국내 조미김 시장의 경쟁 구도
다. 동원 양반김의 성과
라. 동원 양반김의 국내 성공 과정에서의 핵심역량
3. 일본 시장에서의 '양반김'
가. Before 진입 시기
나. 초기 진입시기
다. 안정화 시기
라. 확장 시기
4. 향후 과제 및 해결방안
가. 일본시장에서의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방안
나. 새로운 중국시장의 개발
다. 김 산업의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
- 본문내용
-
동원 F&B의 비전 / 경영관 / 행동규범
(1) 비전 :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First&Best 식품회사'
고객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겠다는 고객에 대한 약속과 정도경영, 건전경영으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는 등 모든 면에서 항상 최고만을 지향하겠다는 의지
(2) 경영이념
(가) 고객에게 기쁨을 주는 경영
고객은 회사의 사업기반이며, 동원F&B의 존재근거라는 생각으로 항상 고객과 생각을 같이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의사결정
(나) 사람을 존중하는 경영
조직의 구성원을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고 구성원이 일을 통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우수한 인재로 육성
(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경영
사회에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제공. 조직역량을 강화하여 보다 높은 이상과 탁월함을 추구하고 실현하는 도전적이고 혁신적 경영 실시
(3) 행동규범
(가) 원칙을 철저히
'원칙을 철저히'에 내포되어 있는 정신은 정도(正道)의 실천과 성실한 자세를 말한다. "정도(正道)의 정신이란" 일을 함에 있어서 항상 기본에 충실하고 정당한 방법을 택하여, 공정하게 경쟁하는 정직한 자세'이며 정도(正道)의 실천을 위해서는 소신과 용기를 가지고 철저히 실천하는 성실한 자세가 뒷받침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 참고문헌
-
대영문화사. {정부조직진단}. 한국행정학회 조직연구회, 2002.
무역연구소. {10국 10색의 제품 차별화 전략}. 서울: 한국무역협회, 2004.12.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 브랜드}. 서울: 한국무역협회, 2003.12.
알 리스, 잭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서울: 십일월출판사, 1994.
Krajewski & Ritzman. {OPERATIONS MANAGEMENT: Processes and Value Chains, 7th edition}, Prentice Hall, 2005.
Tallman Stephen외 "Internationalization, Globalization, and Capability-Based Strategy", in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Vol45. No1, 2002 fall.
{물류신문}. 2002년 4월 26일자외 2편.
{서울경제신문}. 2003년 9월 8일자.
{식품음료신문}. 2004년7월 13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