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SC제일은행의 M&A 이후, 신 보상체제에 대한 불만족 원인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적 보상시스템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Team 구성 및 빌딩
2. 팀 명 소개 및 선정 동기
3. 팀 주제 선정 과정
4. 대상조직 선정
5. 프로세스 과정(조사 및 연구 방법) 소개
6. 역할 분담
7. 세부 일정 Road Map
- 본문내용
-
팀 명 : 피그말리온 <Pygmalion>
팀 명의 선정 동기
인사관리의 핵심은 사람관리이다. 결국 개인의 만족이 이루어지고 만족이 모티브가 되어 성과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우리는 이 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전략적 인적자원개발을 핵심적으로 다룰 수 있는 인사관리자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피그말리온 <Pygmalion>이란 팀 이름을 정한 이유는 우리가 인사관리자가 되었을때, 조직구성원들에게 어떠한 기대나 관심을 불어넣어 최고의 성과를 올려야 하는지를 생각해보게 하는 최고의 단어였다.
나아가, 우리가 행한 연구가 SC제일은행의 인사담당 실무자에게 보고 되었을 때, 새로운 전략적 시사점이 되기를 기대하며 팀 이름을 피그말리온 <Pygmalion> 으로 정하였다.
피그말리온의 살아있는 연구가 곧 시작됩니다!
대상 조직 선정
대상조직 선정 과정
1차 : 씨티 은행
2차 : SC 제일은행
자료 습득의 용이성, 인사부와의 접근성, 실질적 조사 가능성을 토대로 <SC 제일은행>으로 결정
SC 제일은행 환경
경쟁자 : 강한 시장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은행들이 분포된 경쟁환경(인재 유출가능성)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핵심가치 : 신속/적극, 신뢰, 창의, 국제적, 개척정신
직원과의 약속 : “신뢰와 따뜻한 마음으로 직원만족에 최선을 다한다”
Standard Chartered 은행과 제일은행의 M&A 이후, 임금과 성과급의 변화가 발생. 외국계 은행으로 합병된 제일은행의 구성원이 신 보상체제에 대해서 불만족하는 이유는?
불만족한 상황에서 SC제일은행이 말하는 “직원만족을 위한 가장 좋은 보상관리체제”는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가?
보상의 개념
넓은 의미 : 조직 구성원이 조직체에 기여한 공헌에 대한 대가로써, 경제적 보상과 비경제적 보상을 포함
경제적 보상 : 직접적 보상 (임금, 주식옵션 ) ,간접적 보상 (복리혜택 등)
비경제적 보상 : 직장안정과 경력발전 등의 경력상의 보상과 지위 신분 및 인정 등의 사회적 보상을 포함
보상과 성과의 관계
SC제일은행의 M&A 이후, 임금과 성과급제의 변화, 보상을 위한 직무평가는 구성원이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문제점(GAP)의 원인은 무엇인가? – 중간보고 과정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전략적 보상시스템을 만들어 보는 것이 피그말리온의 목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