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조사목적
2.조사방법
3.자료수집방법
4.분석방법
5. 가설과 변수 설정

Ⅱ. 본 론
1.빈도분석
2.신뢰도분석
3.T-TEST
4.분산분석
5.회귀분석
6.상관분석

Ⅲ. 결 론
1. 종합결과
2. 해결방안

Ⅳ. 설문지 첨부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먹거리에 대한 신뢰도가 바닥에 떨어졌다. 중국산 ‘찐쌀 소동’부터 ‘멜라민 사건’까지 우리 식생활에 적색경보가 울리는 이 시점에 대학생들은 하루에 한 끼 이상을 학생식당에서 해결하고 있다. 성인기에 좋은 건강과 신체균형을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대학생시기에 바람직한 영양섭취가 필요하며, 이로 인해 학생식당의 역할이 중요시 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위탁급식 전문업체들의 비양심적인 식당관리로 인해 맛과 위생 가격모두 불안정하다는 기사가 자주 보도되고 있다. 단국대학교도 이런 위험범주에 속해 있다. 따라서 현재 단국대학교 식당의 이용실태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써 더 바람직한 학생식당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 하는데 본 조사의 목적을 두고 있다.

1. 조사목적
단국대학교 학우들의 학생식당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조사, 파악하여 단국대학교 학생식당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개선점을 가져와야 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함에 이 조사의 목적이 있다.
① 인구통계적인 조사
② 학생식당 이용 시 고려하는 요인에 대한 조사
③ 학생식당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만족도에 관한 조사
④ 재 방문 의사에 관한 조사
2. 조사 방법
작성한 설문지를 이용, 자기 기입식의 설문지 배부 방식으로 조사하였다.

3. 자료 수집 방법
설문지 작성은 율곡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일반식당서비스 및 학생식당서비스에 관한 논문자료를 활용하였다.
작성된 설문지를 조사대상자에 맞는 40명을 무작위로 임의 추출하여 2008년 12월 3-4일 이틀에 걸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4. 분석방법
SPSS를 이용하여 각 항목에 맞는 분석을 실시하였다.
① 인구통계적 특성 분포를 알아보기 위해 ‘빈도분석’을 실시하였다.② 만족도 요인의 신뢰도 분석을 위해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다.
③ 성별에 따른 만족도 분석을 위해 ‘T-TEST’를 실시하였다.
④ 학년에 따른 만족도 분석을 위해 ‘분산분석(ANOVA)’을 실시하였다.
⑤ 요인간의 상관관계 분석을 위해 ‘상관분석’을 실시하였다.
⑥ 만족도 요인에 따른 재방문 의사를 알아보기 위해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5. 가설 설정

① 귀무가설 : 남녀 간 학생식당의 전체만족도는 차이가 없다.
대체가설 : 남녀 간 학생식당의 전체만족도는 차이가 있다.

② 귀무가설 : 학년별 학생식당의 전체적 만족도는 차이가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마케팅이라 부른다.Mullin(1993)은 스포츠 마케팅을 교환 과정을 통해서 스포츠 소비자의 필요와 요구에 부합시키기 위하여 계획되고 수행되는 모든 활동으로 구성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바꾸어 말하면 스포츠의 이미지와 특성을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행위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는 크게 두 가지 분야로 나눌 수 있는데 김정식 에 의하면 첫째는 스포츠의 마케팅이고, 둘째는 스포츠를 통한

  •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 기관분석보고서, 중간평가서, 종결평가서, 실습과제물)
  •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실습일정시간내용담당자09:00~09:30o 조회 및 일정소개 신희철팀장09:30~12:00o 가정봉사원파견사업 교육(1) (대상자선정, 서비스계획수립, 상담, 실태조사)담당사회복지사12:00~13:00o 점심식사13:00~17:00o 가정봉사원파견사업 교육(2) (가정봉사원파견사업의 내용, 가정봉사원 관리)담당사회복지사17:00~17:30o 일일평가 및 슈퍼비전신희철 팀장실습소감o 아침 조회후 가정봉사원파견사업 담당 사회복지사로부터 가정

  • [마케팅]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의 정의에서 사회적인 측면으로 인식을 조금 더 확정하여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집단이 타인에게 가치가 있는 제품을 창출하고 제공하고 교환함으로써 그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게 하여 주는 사회적 및 경영 관리적 과정이다.”라고 정의 하였다. 이선희, 관광마케팅개론, 대왕사, 1997결국, 마케팅이란 소비자의 욕구를 조사, 탐지하여 그것을 제품계획에 반영시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수요

  • [스포츠 레저] 레저와 건강
  • RㆍEㆍPㆍOㆍRㆍT- 주제 : 레저와 건강 - 목 차1. 레 저 (1) 레저의 어원(2)레저의 개념과 의의(3)레저의 정의(4) 레저의 기능(5) 레저의 유형(6) 우리나라의 레저 실태(7) 레저시대의 생활체육의 필요성(8) 레저산업의 이해2. 레저스포츠 (1) 서 론1) 레저스포츠의 정의 및 개념2) 레저스포츠의 현황 및 문제점3) 레저스포츠 활성화 방안(2)결 론3. 웰 빙(Well-Being) (1) 웰빙의 정의(2) 웰빙의 형태(3) 웰빙의 새로운 트렌드(4) 대학생과 웰빙(5) 건강의 3요

  • 사회봉사의 이해와 현대적 의미
  • 론과 선진국의 경험, 그리고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의 체계들의 현황 및 이들 간의 관계에 대한 실태분석을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와 관리방안 연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자 한다.◆본론◆Ⅱ. 자원봉사활동의 이론적 배경1. 자원봉사 활동의 개념과 특성1) 자원봉사 활동의 개념자원봉사활동의 정의 및 개념은 국가에 따라, 사회에 따라, 학자에 따라 활동분야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되어 조금씩 상이하게 정의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