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조사목적
2.조사방법
3.자료수집방법
4.분석방법
5. 가설과 변수 설정
Ⅱ. 본 론
1.빈도분석
2.신뢰도분석
3.T-TEST
4.분산분석
5.회귀분석
6.상관분석
Ⅲ. 결 론
1. 종합결과
2. 해결방안
Ⅳ. 설문지 첨부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 먹거리에 대한 신뢰도가 바닥에 떨어졌다. 중국산 ‘찐쌀 소동’부터 ‘멜라민 사건’까지 우리 식생활에 적색경보가 울리는 이 시점에 대학생들은 하루에 한 끼 이상을 학생식당에서 해결하고 있다. 성인기에 좋은 건강과 신체균형을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대학생시기에 바람직한 영양섭취가 필요하며, 이로 인해 학생식당의 역할이 중요시 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위탁급식 전문업체들의 비양심적인 식당관리로 인해 맛과 위생 가격모두 불안정하다는 기사가 자주 보도되고 있다. 단국대학교도 이런 위험범주에 속해 있다. 따라서 현재 단국대학교 식당의 이용실태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써 더 바람직한 학생식당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 하는데 본 조사의 목적을 두고 있다.
1. 조사목적
단국대학교 학우들의 학생식당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조사, 파악하여 단국대학교 학생식당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개선점을 가져와야 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함에 이 조사의 목적이 있다.
① 인구통계적인 조사
② 학생식당 이용 시 고려하는 요인에 대한 조사
③ 학생식당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만족도에 관한 조사
④ 재 방문 의사에 관한 조사
2. 조사 방법
작성한 설문지를 이용, 자기 기입식의 설문지 배부 방식으로 조사하였다.
3. 자료 수집 방법
설문지 작성은 율곡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일반식당서비스 및 학생식당서비스에 관한 논문자료를 활용하였다.
작성된 설문지를 조사대상자에 맞는 40명을 무작위로 임의 추출하여 2008년 12월 3-4일 이틀에 걸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4. 분석방법
SPSS를 이용하여 각 항목에 맞는 분석을 실시하였다.
① 인구통계적 특성 분포를 알아보기 위해 ‘빈도분석’을 실시하였다.② 만족도 요인의 신뢰도 분석을 위해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다.
③ 성별에 따른 만족도 분석을 위해 ‘T-TEST’를 실시하였다.
④ 학년에 따른 만족도 분석을 위해 ‘분산분석(ANOVA)’을 실시하였다.
⑤ 요인간의 상관관계 분석을 위해 ‘상관분석’을 실시하였다.
⑥ 만족도 요인에 따른 재방문 의사를 알아보기 위해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5. 가설 설정
① 귀무가설 : 남녀 간 학생식당의 전체만족도는 차이가 없다.
대체가설 : 남녀 간 학생식당의 전체만족도는 차이가 있다.
② 귀무가설 : 학년별 학생식당의 전체적 만족도는 차이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