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캐나다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캐나다의 국가개요
1. 국명, 수도, 인구, 면적, 민족 구성, 종교
2. G7 국가
Ⅱ. 캐나다의 정치
1. 국가 형태
2. 선거제도
3. 정당제도 및 현황
4. 법률제도
5. 지적재산권
6. 캐나다와 FTA
7. 한국과 캐나다의 FTA
Ⅲ. 캐나다의 경제
1. 경제동향
2. 산업동향
3. 경제 구조의 특성
4. 한국과의 교역
5. 관세제도
Ⅳ. 캐나다의 사회‧문화
1. 주민
2. 언어
3. 다문화주의
4. 종교
5. 지역격차
6. 국민생활
7. 교육제도
Ⅴ. 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
1. 캠핑용품에 대한 시장조사
2. 4P Mix
Ⅵ. 상관습 및 거래 시 유의사항
1. 현지 수입관세 및 부가세
2. 대금결제 관행
3. 캐나다 바이어의 상관습
4. 계약 체결 시 유의할 점
5. 우리 상품 수출 시 고려사항

본문내용
§. 서론
한국과 캐나다의 접촉은 1880년 후반 캐나다 선교사로부터 시작되었다. 1954년 한국과 캐나다는 국교를 수립했으며, 1973년에는 서울에 캐나다 대사관을 설립했다. 두 나라의 양자관계는 지난 50년간 강력한 정치적 경제적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발전해왔다. 양국은 다양한 현안들에 있어서 친밀히 의견을 교환하며, WTO를 통한 다자무역체제의 강화와 UN 안전보장이사회의 개혁을 포함하여 많은 다자 현안들에 있어서 유사한 입장을 가지고 있다.
양국의 인적교류는 빠른 속도로 증가해왔다. 1994년, 양국은 비자면제에 합의하여 각국의 국민이 입국비자 없이도 상대국에 6개월까지 머물 수 있게 되었고 이 결정으로 양국간의 방문이 촉진되어, 한국인 캐나다 방문객수는 이전의 세배가량인 연간 15만명 이상, 캐나다인 한국 방문객수는 5만 6천명에 이르고 있다. 연간 약 7000명의 한국인 이민자가 늘어 캐나다에는 약 15만명의 한국교민이 있고. 2005년 캐나다의 한국 유학생 수는 초 중 고 대학교를 비롯하여 석 박사과정까지 약 3만명을 넘어섰다. 캐나다의 전체 유학생 중 한국인 유학생 비율은 중국에 이어 2위이며, 이는 미국이나 일본보다 많은 수이다. 한국에는 대략 7천명의 캐나다인 영어교사와 그밖의 다양한 목적으로 한국에 나와있는 3천명의 캐나다인이 있습니다. 이러한 인적 학술적 교류는 미래 양국간의 인적교류 증가의 지속적인 단단한 기반이 될 것이다.
무역 교류면에 있어서 한국은 캐나다의 세계 7위 무역 상대국이자 아시아 3위 무역상대국이다. 캐나다 기업들 중 노텔사 (Nortel), 봄바르디에사 (Bombardier) 등이 동북아시아 지역 진출의 기지로 한국을 선택하면서 한국에 지부를 두고 있다. 2004년 11월 19일 칠레 산티아고에서의 회의 이후 캐나다의 폴 마틴 수상과 한국의 노무현 대통령은 양국간 무역 투자 협력관계를 증진하고 공고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양국 자유무역협정 (FTA) 협상의 실현가능성을 검토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재까지 양국은 총 7번의 협상을 진행한 상태이다.
이처럼 최근 한국이 캐나다 사회와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한국에 대한 캐나다인의 인지도도 증가했다. 동시에 학업, 여행, 사업을 위해 캐나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하는 한국인의 관심도 강화되다. 최근 이러한 관계발전의 성공은 양국간 관계가 강화되었음을 입증해줄 뿐만 아니라, 캐나다와 한국 양국이 미래 우방국과 특별 협력국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해 준다.
이러한 전재로 인해 우리는 캐나다의 정치,경제,문화등 다양한 면에서의 캐나다를 알아보고 캐나다 사정에 적합한 마케팅계획을 세울것이다.









§ . 본론

Ⅰ. 캐나다의 국가개요

1. 국명, 수도, 인구, 면적, 민족 구성, 종교
캐나다는 미주 대륙 북부에 위치한 나라로 국명은 캐나다(Canada)이다. 오타와를 수도로 하고, 10개 주(Province)와 3개 준주(Territory)로 구성되었다. 인구는 2006년을 기준으로 총 3,273만 명으로 한국의 총 인구 4800만 명에 비하면 적은 수이다. 그러나 면적은 한반도의 46배이자 남한 면적의 101배인 9,984,670km²로 인구 대비 매우 넓은 국토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이다.
민족 구성을 보면 영국계가 28%, 프랑스계가 23%, 기타 유럽국가 15%, 원주민 2%, 기타 아시안, 흑인, 아랍계 5%, 혼혈 26%로 캐나다는 매우 다양한 민족들이 모여 사는 곳이다. 그에 따라 종교도 다양하다. 캐나다에서 가장 대표적인 종교는 전체 국민의 44%가 믿는 카톨릭이고, 기독교 29%, 무슬림 1.9%, 그리스정교 1.6%, 유대교 1.1%, 기타 5.9%, 무교 16.5%로 나눠볼 수 있다. (2006. 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스킨라빈스 베스킨라빈스환경분석 베스킨라빈스기업소개 베스킨라빈스마케팅전략 베스킨라빈스4P 베스킨라빈스STP 베스킨라빈스SWOT
  • 리포트 / 베스킨 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 2002 박준형 / 고급이라 말하지 않고 고급제품포지셔닝 하기 / 브랜드마케팅리포트 - 2004 박은정 / 북미-글로벌시대에의 변신 / 국제지역정보 통권 산업자원부 / 베스킨 라빈스 31 / 브랜드 경영진단 모델 연구 - 2002 산업자원부 / 국내편 No.63 베스킨 라빈스 / 프랜차이즈성공사례연구 - 2004 안광호 외 2인 / 마케팅원론 / 학현사 - 2004 베스킨라빈스31(www.baskinrobbins.co.kr) / 회사 소개 및 탄생배경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국제품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따라서 품질, 가격 등 마케팅적 요소를 고려할 때 자사 브랜드 중 가장 수용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라네즈 브랜드가 시장 공략의 선봉장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수출 대상 국가미주 : 미국, 캐나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푸에르토리코, 볼리비아, 파라과이유럽 : 독일, 프랑스, 그리스, 러시아아시아 : 중국, 몽고,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호주, 뉴질랜드아프리카 : 남아프리카* 현지법인지 사 명

  • [경영정보] MIS(Managing Global Systems) 국제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 국제 업무 팀들의 생산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특정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찾는 일.인터넷의 보급으로 네트워킹 문제가 크게 줄어들었다.정보의 모든 비즈니스 유닛들이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는다.인터넷 서비스의 질이 매우 가변적이다.∴ 인터넷이 있다고 해서 전세계의 조직으로 막힘 없이 흐른다고는 보장할 수는 없다. 예) 독일 : 리눅스 기반미국 : 로터스 노트 →서로 협업할 수 없다.이제 , 글로벌 가치사슬의 기술적인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마케팅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공저국제마케팅론 신영사International Marketing 교재호텔마케팅론 이화인 저LG 경제연구소BUSINESS 제 388호 1999.7.21 월간 EXECUTIVE EXCELLENCE 12월호경영의 슬기 유필화 Web-sitehttp://www.istarbucks.co.krhttp://www.starbucks.comhttp://cafe.daum.net/starbuckshttp://cafe.daum.net/starbuckskoreahttp://my.netian.com/~kimss58/book(other)/스타벅스, 커피 한잔의 신화.hwphttp://naver.comhttp://no-smok.net/nsmk/bdbac5b8b9f7bdbahttp://column.daum.net/Column-bin/Bbs.cgi/2004/qry/

  • [평생교육 프로그램] 한국에 온 유학생을 위한 친목 도모 프로그램
  • 국제문화교류처에서 관리하나 운영스탭들로 각 선정대학들의 유학생교류 동아리나 단체 운영진과 연계해 외국인유학생과 정보공유 및 교류하는 블로그로서 정착한다. *운영진들에게 소량의 운영비 지급Ⅲ. 프로그램 마케팅1. 시장평가1)주요고객-20대 천안지역 대학생 외.내국인2)천안지역의 대학교 교환학생 수단국대학교-13명백석대학교-30명상명대학교-54명호서대학교-18명그 외대학교(선문대, 남서울대등)-63명-=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