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진웅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국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4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1. 서 론
- 회사 연역
2. Market Research
2.1. 세계 텐트 시장의 변화동향
2.2. 현재 세계 텐트 시장 분석
2.3. 한국 텐트 시장 분석
3. 진웅의 글로벌 전략
3.1. 글로벌 전략에 따른 진웅의 경영실적 분석
3.2. 생산의 글로벌화 전략
3.3. 선진 대규모 시장국들 중심의 마케팅 현지화 전략
3.4. 품질의 글로벌화 전략
3.5. 글로벌 물류관리 혁신 전략
3.6. 연구개발 및 디자인 첨단화 전략
4. 위기와 대응
5. 향후 전략 및 제언
6. 결론
- 본문내용
-
INTRO
우리가 처음 ㈜진웅을 접한 것은 우연히 삼성 경제연구소에서 발행된 “한국의 세계 최강제품”이라는 리포트에서이다. 반도체와 LCD가 한국이 세계 최강이라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텐트, 스키장갑, 손톱깍기, 모형 기관차와 같은 경공업에서 세계 최강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사뭇 놀라웠다. 중국에게, 혹은 다른 저임금 국가에게 진작 우위를 빼앗겼을 것 같은 품목에서 한국의 작은 중소 기업들이 놀라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한 궁금증이 4조가 ㈜ 진웅을 선택한 기본적인 이유였다. 또한 작고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국제적으로 성공한 기업을 선정해 마케팅的으로 조사하라는 이번 사례 조사의 의미에도 잘 부합한다고 생각했다. 조사 중간에 예상치 못했던 사실을 발견하고 혼선(?)을 빚기도 했지만, 실패와 재기사례까지 덛붙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진웅 사례가 자칫 국제 경영 사례로 비추어지는 것을 막기위해 국제 마케팅에 대한 분석을 소홀히 하지 않았으나,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지 않는 retailer 중심의 마케팅과 자체 브랜드가 상대적으로 빈약한 중소기업의 현실에서 적절한 국제 마케팅 분석 기법을 찾기란 쉽지 않았다. 따라서, 글로벌 성공전략의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적인 시사점을 찾으려 노력했다.
자료평가
- 읽느라 너무 힘들었어요..ㅋ
- reig***
(2007.12.03 20:09:4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해외진출] IT산업의 해외시장진출, 게임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문화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주류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항만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텐트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분석
- [해외진출] 연세자동차의 폴란드진출,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동건공업의 해외진출, 진웅의 해외진출, 로만손의 해외진출 분석
- [무역대금결제론] 무역 관련 성공사례와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 [경영학] 기업의 국제경영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