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연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개요 및 연혁
3. 메인구성
4. 판매 및 특징
5. 성장율
6. 지마켓 활성화 방안
7. SWOT
8. STP
9. 4C
10. 사이트 평가점수
11. 결론
본문내용
1. 선정이유
누구나 한 두 번은 인터넷 쇼핑을 해 보았고, 물건도 구입해 보았을 것이다. 그만큼 이제는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는 사람도, 그 횟수도 늘어가고 있으며 우리 생활에서 자연스러운 일이 된 것이다. 그래서 평소에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많았었고 궁금하거나 알고 싶은 것도 있었기에 이런 주제를 정하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사용자수의 급증과 유비쿼터스 시대가 도래되면서 집에서 모든 걸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 구매는 더욱 증가 할 것이라 생각해서 이기도 하다.
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규모는 2003년 6조 6000억원, 2004년 8조 2000억원, 2005년 10조 4000억원 규모로 증가하는 가운데 E- marketplace 시장은 전자상거래 중 2003년 12%(8000억원), 2004년 18%(1조 5000억원), 2005년 29%(3조원) 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업계는 올 연말이면 E- marketplace가 인터넷 쇼핑몰을 제치고 온라인 거래시장 1위로 등극, 2008년에는 44%(8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E- marketplace시장은 옥션이 선점하고 있던 시장으로 최근, G마켓이 옥션의 경쟁자로 떠오르며, 급성장을 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G마켓은 4G, 즉 Goods, Good, Green, Global의 4개의 핵심가치를 표방하고 있는 E- marketplace업체이다. 2000년 4월, 주식회사 구스닥법인을 설립하면서, 그해 5월, 구스닥 상품거래소 인 www.goodsdaq.co.kr 을 오픈했다. 2003년 제로마진클럽, 미니샵, 행운경매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성장세를 타는 듯 하였으나 그러지 못하고, 2004년 3월, (주)인터파크지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팀으로 시작하여 2000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 하였다. 여러 가지 새로운 아이템을 가지고 옥션의 위치를 노렸으나 본격적으로 사업이 성장하기 시작한 것은 2003말부터였다. 그 이후 G마켓이라는 사명으로 변경한 후에“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라고 밝힌 후에 옥션을 맹추격한 그 원동력과 경쟁력을 알아보기로 하자.

2. 회사개요 및 연혁
1) 회사개요
회사명 : 인터파크지마켓
홈페이지 : www.gmarket.co.kr
업종 : 전자 상거래업
설립년도 : 2000.4.7
대표자 : 구영배
종업원 수 : 150명. 하루 6~7만건 거래를 150명의 직원이 관리하고 있다.
가입자 수 : 약 1200만
G마켓의 기본 수익 : 판매 수수료 12%, 컴퓨터/가전제품은 8%가 주 수입원이고 이외에 광고 수입 등의 수입이 있다.
기업 비젼 : G마켓의 G는 Goods, Good, Green, Global을 의미하고, 동시에 기업의 Vision과 Mission을 반영한다.
-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 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Global Market - 전 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벌 시장
(그림 넣기)

2) 연혁
2007 2007.11 일본지점 설립
2007.04 개인정보보호우수사이트 ePRIVACY인증

2006 2006.12 영문 홈페이지 오픈
2006.09 애드앤투어 마켓 오픈
2006.07 글로벌 쇼핑 오픈

참고문헌
G마켓. http://www.gmarket.co.kr/
랭키닷컴. http://www.rankey.com/index.php
1등을 뛰어넘은 2등전략. 김병욱지음. 좋은책만들기
유비쿼터스 인터넷마케팅 ( 박영사 2006, 김재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롯데닷컴 마케팅전략
  • 분석Made by Vintage 7조Lotte . comLotte . comMade by Vintage 7조기사분석* 온 & 오프 병행업체 성장* 대규모(상위 업체)에 M/S 편중 – 부익부 빈익빈* 인터넷 쇼핑 기업의 마케팅 비용 증대* 종합 쇼핑몰 > 전문 쇼핑몰* 여성고객 증가 추세* 성장기 후반 시장cycle 단계* 내수 침체로 성장세 둔화I. 시장분석Lotte . comII. 경쟁사 분석CJmall, Hmall, LGeShop홈쇼핑 연계D&Shop, 인터파크, 제로마켓, 옥션, G-마켓, 온켓순수 인터넷롯데닷컴, 신세계.com, HmallHybrid전자상

  • [마케팅] G마켓(GMARKET) 마케팅분석
  • 분석 8사이트 분석 9설문 조사 10문제점 11광고분석 12SWOT 분석 13Ⅲ. 결론G마켓의 성장방향 14마무리 지으며 15참고 문헌 16Ⅰ. 서론▲ 선정동기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성공, 실패 사례를 경험한 커

  •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 인터넷 비즈니스의 기본적인 장점을 강력하게 활용하고 수 많은 고객 규모로 인한 높은 고정비를 인터넷을 통해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조정한다.수익 모델은 아래의 4가지와 같다1. 수수료 모델2. 신규이익을 쫓는 다각화3. 고객 DB의 Multi-Use4. 지속적인 투자확장2. 본론2-1. G마켓 성공요인분석- 마케팅전략 가. 스타를 이용한 마케팅이연희와 지드래곤을 이용한 데이트 마케팅, EXO의 노래 제목을 휴대폰에 외치며 상품권, 콘서트 권 등

  • [창업계획서] 리퍼제품 판매 사업계획서
  • 분석1. 산업 분석① 가치사슬 분석② 반품 시장 규모③ 반품 처리 방법④ 제품 등급 분류 방법⑤ 시장 수명 주기2. 경쟁자 분석① 반품 닷컴② 유니즈 닷컴③ 종합 인터넷 쇼핑몰 & 경매 사이트 (G마켓/디엔샵/옥션/인터파크)④ 시사점Ⅳ. SWOT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 세분화 (STP)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Ⅶ. 마케팅 믹스1. 제품 (product)2. 가격 (pricing)3. 장소 (place)4. 촉진 (promotion)5. 고객관리 (peop

  • [인터넷마케팅전략] G market(G마켓, 지마켓)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성향 분석 및 마케팅전략(ppt자료포함)
  • G market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성향 분석 및 마케팅전략마케팅조사론 Ⅰ. 조사 배경 및 목적Ⅱ. 조사 설계Ⅲ. 시장분석Ⅳ. 소비자들의 평가Ⅴ. 소비자 성향 분석Ⅵ. 최적 전략도출Ⅰ. 조사 배경 및 목적현대의 유통시장은 고도의 정보화 기술을 바탕으로 점차 세분화 내지는 다양화되고 있다. 특히 오늘날의 유통시장에서는 제조업으로부터 도․소매상을 거쳐 소비자에게 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채널 이외에, 인터넷 등을 통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