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닷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시장 분석
II. 경쟁사 분석
III. 자사 분석
IV. 소비자 분석
V. SWOT & Issue
VI. STP
VII. IMC 전략
VIII.4P 전략
- 본문내용
-
기사분석
* 온 & 오프 병행업체 성장
* 대규모(상위 업체)에 M/S 편중 – 부익부 빈익빈
* 인터넷 쇼핑 기업의 마케팅 비용 증대
* 종합 쇼핑몰 > 전문 쇼핑몰
* 여성고객 증가 추세
* 성장기 후반 시장cycle 단계
* 내수 침체로 성장세 둔화
경쟁사 선정
- 선정기준 –
판매방식 다른 쇼핑몰 배제 : 옥션, G마켓, 온캣
자체 유통망이 없는 쇼핑몰 배제 : D&shop, 제로마켓
-> 현재 경쟁사 : CJ, 인터파크, LG eShop
-> 잠재 경쟁사 : 신세계.com, Hmall
현재 마케팅 방향
여성고객 중심 패션강화 + 화장품
마케팅 비용 증가 (03년 30억 -> 100억)
마진 없어도 무료 배송 (추진중)
커뮤니티 운영(쇼핑가이드)
Brand Promotion
기획상품 통한 가격 프로모션
강 점
오프라인 연계 시너지 효과
롯데백화점과 연계, 상품 신뢰성 높음
백화점 인기상품 판매 전략 (수익성 높음)
우수고객 전략 : CRM ->카달로그 배송 :상위10%가 53%매출
VIP 마케팅 : 고급 브랜드 입점 : 샤넬, 에스티로더, 랑콤 등
백화점-면세점-마트 : 통합ID (적립금, 포인트 통합)
롯데백화점 카드 이용자 추가 5% 할인
(마케팅)투자 여력 높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