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의 성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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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commerce 산업분석
EC 시장의 현황
향후 EC 시장의 동향
E-Marketplace 시장 분석

G마켓의 현황 및 분석
G마켓의 성장 및 배경
G마켓의 핵심역량
SWOT 분석
소비자 분석

G마켓의 성장전략
G마켓의 위협요소
G마켓의 목표
eMarketplace의 KSF
G마켓의 핵심 사업
G마켓의 전략

결론
본문내용
2. G마켓의 현황

하루 주문량 : 15만건
제휴마케팅 : 6월중 100여개 중소기업들에게 온라인 시장 제공
목표 향후 1000개 중소기업과 제휴
기본 수익 : 판매 수수료 : 12%, 컴퓨터/가전제품은 8%
부가서비스 수익 : 판매자들에게 “프리미엄 태그”를 통해 싸이월드의 도토리와 같은 막대한 수익 창출(주로 가격비교 사이트)
비용 : 홈페이지 계정비, 각종 사이트 배너비용, 카드 수수료, 지하철과 케이블 광고(TV 광고는 현재 안하고 있음)


SWOT 분석

테마샵 등의 차별화
• 무료 등록비, 낮은 수수료를 통해
판매자 확보
• 판매자의 낮은 수수료를 통해
구매자에게 싼 가격에 제공
• ‘프리미엄 태그’ 등을 통한
수익원 강화


1위 업체와 시장 점유율 차이 높음
• 1위 업체와 비교되는 회원 수
가격경쟁력 외의 G마켓만의
전략적 차별화의 부재


e-Marketplace의 KSF

Key success factor : 수확체증의 법칙
E-marketplace는 다른 인터넷쇼핑몰과는 달리 판매자가 많을수록
구매자가 많아지고, 구매자가 많을수록 판매자가 많아지는 특징을 갖는다.

시장 1위인 Auction의 시장지배력이 매우 강하다.
시장점유율이 높을수록 시장지배력이 더욱 공고해지기 때문에
E-marketplace의 후발주자인 GMARKET은 많은 판매자와 구매자를확보할 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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