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학원론]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 및 향후 전략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5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리포트에요*^^*
목차
1. 은행산업분석
(1) 산업의 대형화/겸업화
(2) 시장구조의 개편
(3) 외국자본 영향력 강화
(4) 개인 투자 패턴의 변화

2. 경쟁분석
(1) 시장 점유율
(2) 수익률 및 성과
(3) 경쟁사 간의 평가
(4) 경쟁구도의 변화

3. 자사분석
(1) 국민은행 개괄 소개
(2) Value Chain 분석
(3) 관계사와의 제휴
(4) 외환은행과의 M&A

4. 이슈분석
(1) IT 기술의 발달
(2) 고객 니즈의 변화
(3) 다양화
(4) 장기화
(5) 국제화

5. 전략도출
(1) 국민은행의 전략적 Positioning
(2) 전략 1 : 해외 진출 적극 시도
(3) 전략 2 : 관계사 Clustering 강화
(4) 전략 3 : 장기적인 금융 서비스
(5) 전략 4 : PB 사업의 강화
본문내용
고객 니즈의 변화

(1) 다양화

적립식 펀드의 확대, 변액보험의 판매증가 등에 힘입어 개인고객의 투자형 금융수요가 전반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기업의 실적향상과 장기투자에 대한 관심증대로 주식 투자기반 증가.
기업고객의 경우 높은 유동성으로 인해 은행 대출 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며, cash management, 환 위험 관리 등의 자문서비스를 선호.

(2) 장기화

가계 부문의 부채 조정이후 금융자산의 점진적 축적 진행
기업 부문 또한 잉여현금흐름의 확대로 신규 투자의 잠재력 제고
초고령화 사회 진입 예정으로 자산관리, 연금서비스, 의료보장 등 장기적 관점에서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

(3) 국제화

외환 시장의 국제화 및 자유화와 맞물려 해외 투자의 시대 진입
Great China 경제권, Siberia-India-South Asia 등의 성장여력이 확대되면서 관련 지역에 대한 투자 확대
산유국 등 원자재 보유국을 포함한 주요 아시아 성장국가에 대한 국내 금융회사의 진출 노력 가시화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경영목표에 대한 새로운 마인드 제고 및 분위기 조성2) 대우건설 일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변화의 주도세력이 됨3) 자기행동 관리의 강화제1주제 목표찾기. 전문강사를 통한 경영환경 특강- 국내외 경영환경 분석 (교육대상자에 맞춰 유효한 자료제시) 각국의 생산성 비교 / 국가 경쟁력 순위- 현 경영환경의 어려움과 향후 전개- 대응방안과 생존 전략- 살아 남기 위한 우리들의 노력- 질의 응답을 통한 공감대 형성제2주제 나와 우리의

  • [유통과 마케팅]위니아 딤채 성공 전략
  • 분석7> STP 분석8> 딤채의 마케팅 전략Ⅴ. 경쟁사 분석Ⅵ. SWOT 분석Ⅶ. 소비자 분석Ⅷ. 딤채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Ⅸ. 결론 * 첨부자료Ⅰ. 서론1> 연구 목적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대기업은 우리나라의 국민 경제를 이끌어 온 주역이며, 우리나라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듯 보였고, 그렇게 인식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경영학 원론을 비롯한 많은 경영학 분야의 학문들을 배워오면서, 우리나라의 진정한 산업현장에 있는 중소기

  • 여행정보제공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전략을 세울수 있다. 영업일수, 판매단가, 변동비율을 다르게 하여 손익분기점 판매수량 구하기전략 1. 영업일수 전략 2. 판매단가 전략 3. À동비율 낮추기 사람수 변동비 누적 수 변화 변동비 달 고정비 변동비 누적 변동비 비용합계 매상금액 손익0 0 0 0 0 891,666.670 0 0 891,666.670 0 -891,666.67070 70 70 2333333.1 1 231,666.670 1123333.34 2333333.1 1,355,000.010 2061500 706,499.990 사람수 매상금액80 150 10 333333.3 2 231,666.670 1355000.01 333333.3 1,586,666.680 2356000 769,333.320 0 090 240 10 33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의 e-SC SCM 분석
  • 및 공급사와 포스코 모두의 효율성이 높아지는 윈-윈 시스템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중앙일보 2001년 7월 3일 기사 이러한 기업 내외부 프로세스 동기화하는 PI시스템을 포스코의 ‘포스피아’라고 한다. ① 사내외를 관통하는 e-비즈니스 체제 구축포스코의 PI사스템은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 전사 공급망시스템(SCP), 전략적 기업경영시스템(SEM)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원재료 공급사 및 고객 등 외부와는 e-비즈니스로 연결되었다. 공급사와 고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연구 기업 분석 연구자료INDEXⅠ.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1. 삼성전자의 기업개요2. 주주 구성3. 주요사업과 제품4. 연혁5. 경영이념 및 비전Ⅱ.삼성전자의 환경분석1. 세계시장에서의 위치2. 부채현황 분석3. 재무상황 분석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 인재확보 전략2. 사원관리 전략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Ⅴ.삼성전자의 조직구조 분석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분석2. 삼성전자의 강점3. 삼성전자의 약점Ⅵ.삼성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