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학원론]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 및 향후 전략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5 / 2019.12.24
- 5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리포트에요*^^*
- 목차
-
1. 은행산업분석
(1) 산업의 대형화/겸업화
(2) 시장구조의 개편
(3) 외국자본 영향력 강화
(4) 개인 투자 패턴의 변화
2. 경쟁분석
(1) 시장 점유율
(2) 수익률 및 성과
(3) 경쟁사 간의 평가
(4) 경쟁구도의 변화
3. 자사분석
(1) 국민은행 개괄 소개
(2) Value Chain 분석
(3) 관계사와의 제휴
(4) 외환은행과의 M&A
4. 이슈분석
(1) IT 기술의 발달
(2) 고객 니즈의 변화
(3) 다양화
(4) 장기화
(5) 국제화
5. 전략도출
(1) 국민은행의 전략적 Positioning
(2) 전략 1 : 해외 진출 적극 시도
(3) 전략 2 : 관계사 Clustering 강화
(4) 전략 3 : 장기적인 금융 서비스
(5) 전략 4 : PB 사업의 강화
- 본문내용
-
고객 니즈의 변화
(1) 다양화
적립식 펀드의 확대, 변액보험의 판매증가 등에 힘입어 개인고객의 투자형 금융수요가 전반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기업의 실적향상과 장기투자에 대한 관심증대로 주식 투자기반 증가.
기업고객의 경우 높은 유동성으로 인해 은행 대출 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며, cash management, 환 위험 관리 등의 자문서비스를 선호.
(2) 장기화
가계 부문의 부채 조정이후 금융자산의 점진적 축적 진행
기업 부문 또한 잉여현금흐름의 확대로 신규 투자의 잠재력 제고
초고령화 사회 진입 예정으로 자산관리, 연금서비스, 의료보장 등 장기적 관점에서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
(3) 국제화
외환 시장의 국제화 및 자유화와 맞물려 해외 투자의 시대 진입
Great China 경제권, Siberia-India-South Asia 등의 성장여력이 확대되면서 관련 지역에 대한 투자 확대
산유국 등 원자재 보유국을 포함한 주요 아시아 성장국가에 대한 국내 금융회사의 진출 노력 가시화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