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사] 국제무역을 주도한 국가들의 특징 및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고대의 무역국가
-페니키아
-그리스
-로마
2. 중세의 무역
3. 근대의 무역
4. 19세기 국제무역
5. 2차 세계대전 이후의 국제무역
- 본문내용
-
페니키아는 지중해 동쪽 연안과 레바논산맥 사이에 길게 놓여 있는 나라로, 이스라엘 북쪽에 위치하고 있었다. 이 나라는,
①산맥이 천연적인 국경을 이루고 있으며
②좁은 협곡들이 많아 대륙으로의 확장이 어려웠고,
③아람, 이스라엘, 불레셋 등의 강국에 의해 둘러싸여 있어서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바다로 진출할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①일찍부터 해상무역과 조선기술을 발달시켜 북아프리카 및 에스파니아에 이르기까지 교역을 펼쳤다. 비블로스, 시돈, 띠로 등의 항구도시가 부흥한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였다.
②염색, 유리공업, 금,은 세공에도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
③이 지역은 대부분이 삼림지역으로 목재에 쓸 수 있는 좋은 나무들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목재를 수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