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무역 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제무역사 팀 보고서
『인도의 무역』에 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인도 소개 및 현황
Ⅱ. 본 론
1. 인도의 무역
1) 인도의 무역 사
2) 인도의 경제 및 시장의 특성
3) 인도의 무역 현황
4) 인도의 무역정책
5) 인도의 발전전망
2. 우리나라와의 무역
1) 인도와 우리나라의 무역현황
2) 인도시장의 문제점
3) 한국기업의 인도시장 진출 방안
Ⅲ. 결론
Ⅰ. 서 론
1. 인도 소개
인도는 현재 인구 10억(세계2위), 명목GDP 5,560억 달러에 달하는 유망 신흥시장이며, 세계7위에 해당하는 넓은 국토를 가지고 있고 시장 환율 기준으로 경제규모는 세계 11 위이고 구매력 기준으로는 세계 4위의 국가이다. 지난해 10월 한 투자은행(Goldman Sachs)이 작성한 보고서에 의하면 인도는 GDP 기준으로 2031년 미국과 중국에 이은 세계 3위의 경제대국이 된다. 인도의 구매력 평가에 의한 GNP는 이미 2001년 2조 9,130억 달러로 미국의 9조 7,808억 달러의 약 30%에 이르고 있다. 따라서 2010년이면 구매력 평가에 의한 GDP가 세계3위가 된다는 견해도 많다.
▣국 명 : 인도 공화국 (Republic of India)
▣면 적 : 3,287,263㎢ (세계 7위, 한반도의 15배, 남한의 33배) 인도의 국토는 서유럽 전체의 크기와 비슷하고, 남한면적의 33배나 되는 328만㎢이다
▣인 구 : 10억 5천만 명 (2003년 현재) 세계인구의 6분의 1에 가까움
▣수 도 : 뉴델리 (인구: 약 1,378만)
▣주요도시 : 뭄바이(봄베이), 콜카타(캘커타), 첸나이(마드라스)
▣언 어 : 헌법상 힌디어를 포함한 18개 언어가 지역별 공용어로 인정됨
전국적 공용어(힌디어), 입법부 및 사법부 공용어(영어)
▣인 종 : 아리안인, 드라비다인, 프로토오스트랄로이드, 네그로이드, 몽골인
▣기 후 : 인도의 최북단이 제주도와 위도가 같은 열대 몬순형 기후로서 혹서기(3~6월), 우기(7~9월) 및 건기(10~2월)로 대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