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호텔경영, 관광] 호텔 분석(연혁, 시설현황, 마케팅전략 - 4p,swot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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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특급호텔에 대한 분석입니다...
[롯데호텔, 신라호텔, 조선호텔, 리츠칼튼, 레디슨프라자호텔]

각 호텔별 연혁 및 시설현황
마케팅전략(4p-mix)
swot분석등을 상세히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롯데호텔
2. 신라호텔
3. 조선호텔
4. 리츠칼튼
5. 프라자호텔
본문내용
1.롯데 호텔의 개요
롯데호텔은 격조 높은 시설과 품위 있는 서비스로 수 많은 외국 VIP고객들이 감탄하는 세계 최정상급의 호텔이라고 자부한다. 1979년 개관한 호텔롯데은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우리 고유의 브랜드로, 우리나라 호텔업은 물론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서울 도심에 위치하여 관광과 비즈니스, 쇼핑 등이 편리한 본점, 첨단 놀이시설과 쇼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비즈니스 호텔인 롯데호텔서울․잠실, 첨단 산업단지에 위치한 롯데호텔대전, 환상적인 라스베가스 쇼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부산 최대의 관광명소 롯데호텔부산, 그리고 제주도 중문단지에 종합 관광 리조트 타운으로 오픈한 롯데호텔제주에 이르기까지 롯데호텔은 총 3천5백 여실의 객실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호텔이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8객 국어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대형 국제 회의장과 연회장, 편리한 기능의 비즈니스센터를 갖추고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과 출국 내국인의 쇼핑 편의를 위해 400종류 이상의 세계 유명 부띠끄와 한국의 전통 토산품을 구비한 6개의 면세점 역시 롯데호텔만의 자랑이다.
롯데 호텔은 ‘한번 온 고객이 다시 찾는 롯데 호텔’이라는 서비스 정신아래 최선의 정성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가슴에 남는 ꡐ따뜻한 호텔ꡑ이 되고자 고객의 작은 목소리까지 소중히 여기고 지금도 변함없이 고객감동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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