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폴햄(POLHAM) 사회사업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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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폴햄(POLHAM)' 브랜드 선정 이유

2. 폴햄의 연혁과 브랜드 소개

3. 폴햄에서 현재 벌이고 있는 사회사업

4. "WORLD ON LIVE, I LOVE KOREA" 마케팅소개

5. 3각도에서의 마케팅 활동 평가

6. 기업의 윤리 사회적 책임

7. 결론

8. 참고자료 및 출처

본문내용
1. '폴햄(POLHAM)' 브랜드 선정 이유

1. '경쟁력과 탁월함을 갖춘 브랜드가치 제공자'
2. 런칭 1년 6개월 만에 최단기간 동종업계 매출1위라는 신화를 달성
3. 100년을 이어가는 세계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라는 목표를 설정
4. 전통 아메리칸 보스턴 스타일에 '정당한 자부심(The Justifiable)'을 브랜드 철학 으로 내세워 캐주얼함과 스포티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지향
5. 한국의 우수한 미를 디렉션 아이덴티티 구축
6. 단순히 상품의 디자인에서 보여주는 차별화에서 벗어나 상품에 '가치'를 부여한 다는 것에 중점


2. 폴햄의 연혁과 브랜드 소개

「폴햄」의 노하우는 무엇일까?
「폴햄」의 노하우에 대해 에이션패션의 박재홍 상무는 “브랜드 런칭 당시부터 브랜드 비전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로드맵을 설정,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이것이 결실을 맺어 런칭 2년 만에 매출 외형 1천억원대의 동종업계 리딩 브랜드로 올라설 수 있었다”고 밝혔다.
「폴햄」은 일반 사원부터 브랜드 디렉터까지 브랜드 비전과 브랜딩 로드맵을 이해하고, 또 이 같은 프로그램을 실천하기위해 계속적으로 전 스탭이 공유해 왔다. 그리고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딩 프로세스인 브랜딩 프로그램을 구성, 시스템을 체계화시켜왔다. 이것이 캐주얼 시장의 마켓 리딩 브랜드로 올라설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
이에 우리 조는「폴햄」의 브랜드 비전,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로 나가기 위해 현재 실시하고 있는 「폴햄」의 브랜드 운영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 폴햄의 패션 DNA 구조

1. 런칭시기 : 2004년 2월
2. 유통망 : 114개점 운영(연내 120개점) 백화점 56개, 대리점 56개(연내 62개), 직영점 2개.
3. 마켓 포지셔닝: Mass Market Casual Wear
4. 타겟 : 18-24세의 적극적이고 감성적인 성향을 가진 소비자, 소비와 생활의 즐거움을 중시하는 고등학생과 대학생
5. 폴햄의 아이덴티티 : Boston Style
6. 폴햄의 Philosophy : The Justifiable
7. 폴햄의 브랜드Color : Navy, Red
8. 폴햄의 사업전략: 디렉션 중심의 트렌드 추구

■ 「폴햄」의 실적

「폴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눈부신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2월 런칭한 「폴햄」은 지난해 80개 점포에서 38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올해는 런칭 2년 만에 114개점(연내 120개점)에서 1천억원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112개 전 매장의 점평균 매출이 1억200만원을 돌파, 매출 상한가를 기록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영플라자, 현대백화점 신촌점,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등은 해당 캐주얼 군에서 매출 1, 2위를 달리고 있고, 강남 직영점을 비롯한 부산 광복동, 서울 명동, 대구 동성로 등 전국 주요 대리점 매출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난 10월 롯데 부산점은 전년대비 30% 신장한 3억3천600만원, 롯데
참고문헌

폴햄 공식 사이트 www.polham.co.kr
ASK 공식 사이트 www.ask4.co.kr
어패럴 뉴스 www.apparelnews.co.kr

한국섬유신문
한국경제신문

이승희 역, 패션과 소비자 행동, 시그마프레스
박찬수, 마케팅 원리, 법문사
이학식 외, 소비자 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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