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캐주얼시장 후발주자로 진출한 성공사례인 GGPX 와 실패사례 C․A․S․H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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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각페이지 슬라이드노트마다 발표시 사용할 스피치대본도 첨부되어있습니다.
발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Introduction
(1) GGPX
(2) C・A・S・H
(3) 선정이유
2. Analysis
(1) 외부환경 분석
-의류시장 소비 트랜드 분석
-여성복 시장 분석
-캐주얼 시장 분석 (06,07년)
-스포티즘
(2) 내부환경 분석
-4P 분석과 SWOT분석
-GGPX의 성공요인 분석
-CASH의 실패요인 분석
3. Conclusion
(1) C・A・S・H가 실패하지 않았으려면
(2) GGPX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선정이유
성숙기 시장에 진입한 스포티 캐주얼
2004년 GGPX 와 CASH
컨셉 “SEXY & SPORTIVE” 후발주자로 런칭
2005년 GGPX 와 CASH
브랜드 리뉴얼
GGPX 여성 영 캐주얼로 리포지셔닝 성공
CASH 리포지셔닝 실패, 브랜드 중단
시작은 같으나 끝이 다른 두 브랜드 GGPX와 CASH,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 두 브랜드를 선정한 이유는 GGPX와 CASH가 성숙기 시장에 진입한 스포트 캐주얼이라는 것, 비슷한 시기 브랜드 리뉴얼을 시도했으나 GGPX는 성공하고 CASH는 실패했다는 점에서 입니다. 2002년부터 스포티즘 기반의 영캐주얼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A6, BNX 등의 선발주자가 시장 안착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EXR 등 여러 스포티즘을 컨셉으로 한 브랜드 들이 시장에 포진하여 스포티 캐주얼은 성숙기 시장으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숙기 시장에 2004년 GGPX와 CASH 모두 캐주얼 군에서 ‘섹시, 스포티브’를 컨셉으로 후발주자로 런칭하였고, 강한 캐릭터의 스타마케팅 전략을 내세웠으며, 각각 모델로 섹시하고 건강한 이미지의 이효리와 한은정을 기용하며 시장에 진입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적이 좋지 않아 2005년 두 브랜드 모두 리뉴얼을 시도하였지만, GGPX 여성 영 캐주얼로 리포지셔닝에 성공하여 현재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지만 CASH는 브랜드 안착에 실패하여 결국 중단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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