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기업소개
PART2. 제품생산공정
원재료 유통공정
생산공정
주문/판매 공정
PART3. 패스트푸드 시장의 흐름을 고려한 우리조의 제안
1. 패스트푸드 시장의 흐름
2. 원재료 유통공정
3. 생산공정
4. 주문/판매 공정
5. 결론
본문내용
1.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원재료 유통상의 차이점

관리상의 차이

수직적 구조
60여개의 협력업체
3개의 물류센터
본사가 통제

아웃소싱


코리아 푸드 서비스
미국본사 품질 기준

생산 소요시간과 병목구간

가능한 모든 제품을 반제품 상태에서 준비
조리시간의 효율성 중시

-최소로 생산 및 생산 시설을 맞춰 둠(생산 개수, 생산 라인, 생산 시간, 생산 인원) - > 병목 발생시 해결은? (1) 야간 생산 (2) 인원 증대 (3) 기계 보충



일부 품목을 제외 하고는 생산 지시 시 가공 시작. 제품의 전체적인 신선도 유지를 중시

정확히 온도까지 규정 예)패티 지방함유량 17~20.5%
- 제품의 맛,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을 규정
-  지역별 품질관리 센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 롯데리아의 환경 경영 15가. 환경 활동의 실천 15나. LCA 분석 17IV.경쟁사 분석 18가. 맥도날드 소개 18나. 맥도날드의 환경 경영 19다.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20라. SWOT 분석 및 전략 20V. 전망 및 추천전략 21가. 한계점 22VI. 결론 22참고문헌 및 사이트 22서 론기업선정 이유21C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전세계의 지구촌적인 환경은 갈수록 오염되가고 있으며 아직도 지구 한쪽에서는 환경파괴가 자행되고 있다. 소득의 향상과 더불어 삶의 양보다 질을 우

  • [생산관리] GS 리테일 VS 세븐일레븐 사례 분석
  • 관리하는 최소단위)를 10만 개 이상 유지하고 있는 반면, 평균적으로 SEJ(Seven Eleven Japan)사 매장은 단지 3000개의 SKU만을 유지한다. 이로 인해 다른 대형 슈퍼마켓에서의 10만개의 SKU을 둠으로서 생기게 되는 재고유지 비용을 300개의 SKU만을 유지함으로서 현격하게 줄일 수 있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POS시스템의 다양한 정보를 이용하여 POS시스템의 다양한 정보들이 정보시스템을 거쳐 데이터로 재생산되어 개별품목별 시간당 판매추세, 폐기추세

  • [전략경영론] 2단원 탐구문제, 연습문제
  • , 어도비➀시나➁어도비(c) 델경쟁자 : HP, 맥북 에어➀HP➁맥북 에어보완자: 마이크로소프트, 유통업체➀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➁유통업체 : (주)엔제이 글로벌(d) 보잉경쟁자 : 에어버스(AIRBUS), 봄바디어(Bombardier)➀에어버스(AIRBUS)➁신규진입자 봄바디어(Bombardier)보완자:대한항공, 택배업체➀항공사➁택배업체(e) 맥도날드경쟁자 : 롯데리아, 스타벅스➀롯데리아➁스타벅스보완자:코카콜라, 김밥집➀코카콜라➁김밥집

  • [기업과 사회]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와 표준화(맥도날드와 롯데리아)
  • 극대화 추구(상품시장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방식을 서비스 시장에 도입하여, 서비스의 표준화, 획일화, 규격화, 즉각적 충족을 실현)맥도날드의 신속한 서비스는 시간의 압축을 의미하며, 세계적으로 동일한 맛은 공간적 압축현상을 나타내어 맥도날드는 세계화와 시너지 효과를 보이며 확산되었습니다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성공 롯데리아와 현지화 롯데리아의 현지화 노력 성공 여러분의 선택은?VS현지화 〉 표준화 현지화 〈 표준화

  • [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 롯데리아의 환경 경영 15가. 환경 활동의 실천 15나. LCA 분석 17IV.경쟁사 분석 18가. 맥도날드 소개 18나. 맥도날드의 환경 경영 19다.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20라. SWOT 분석 및 전략 20V. 전망 및 추천전략 21가. 한계점 22VI. 결론 22참고문헌 및 사이트 22서 론기업선정 이유21C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전세계의 지구촌적인 환경은 갈수록 오염되가고 있으며 아직도 지구 한쪽에서는 환경파괴가 자행되고 있다. 소득의 향상과 더불어 삶의 양보다 질을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