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3
가. 기업선정 이유 3
나. 기업소개 3
다. 기업연혁 3
라. 기업이념 7
마. 조직도 8
바. 제품소개 8
사. 사업현황 9
아. 산업의 정의와 현황 10
자. 국내 시장 현황 12

II. 산업요인 분석 13
가. 정부의 규제 13
나. 소비자(단체)의 압력 13
다. 소비자 기호의 변화 14

III. 롯데리아의 환경 경영 15
가. 환경 활동의 실천 15
나. LCA 분석 17

IV.경쟁사 분석 18
가. 맥도날드 소개 18
나. 맥도날드의 환경 경영 19
다.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20
라. SWOT 분석 및 전략 20

V. 전망 및 추천전략 21
가. 한계점 22

VI. 결론 22

참고문헌 및 사이트 22
본문내용
서 론


기업선정 이유
21C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전세계의 지구촌적인 환경은 갈수록 오염되가고 있으며 아직도 지구 한쪽에서는 환경파괴가 자행되고 있다. 소득의 향상과 더불어 삶의 양보다 질을 우선시 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인간과 함께 공유되어야 하는 환경의 보전과 중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자주 찾지만 일회용품 사용의 주범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패스트푸드 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패스트푸드 산업은 일회용품 사용도 많지만 음식 쓰레기 또한 많기 때문이다. 이 산업에서 우리는 어떻게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지, 음식쓰레기의 절감과 처리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기업소개
롯데리아는?
롯데리아는 1979년 대한민국 패스트푸드 역사의 첫페이지를 열었다. 국가고객만족도 및 브랜드 파워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외국기업 일색인 국내 외식산업 시장에서 토종기업으로 유일하게 우뚝 선 기업이다.
롯데리아(Lotteria)는 그룹의 명칭인 롯데(Lotte)와 카페테리아(Cafeteria)의 뒷글자 리아(ria)를합성해서 만든 것으로 카페테리아는 셀프서비스형태의 서구식 음식점을 말한다.
설립자 : 신준호
설립일 : 1979년 10월 25일
소재지(본사) :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98-6
점포수 : 894개
총자산 : 1870억원
매출액 : 3485억원
당기순이익 : 175억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개론-기말고사(최신!!)
  • 대하여 말할 수 있다.제 1절 유원시설업의 개념1. 유원시설업의 정의1) 관광진흥법- 유원시설업은 1999년 관광진흥법 개정 시, 문화관광부 장관 소관으로 이관하여 관광사업의 일종으로 규정 2) 이용시설- 유기서설 또는 유기기구를 갖추어 이를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업 - 다른 영업을 경영하면서 관광객의 유치 또는 광고 등을 목적으로 유기서설 또는 유기기구를 설치하여 이를 이용하게 하는 경우 포함2. 유원시설업의 종류1) 종합 유원시설

  • [인적자원관리] 기업교육전문업체의 현황과 내용
  • 의적인 사고방식을 향상시키고 기초적인 업무능력을 습득하며, 극기 훈련을 통한 팀워크 향상 및 게으른 생활습관을 타파하고 자신감을 부여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21세기형 인재를 키우는데 초점을 맞춰서 업체를 선정하였다. 여러 업체를 검토한 결과 라는 업체가 제일 적합한 것으로 판단되었다.ENTC (ENT 컨설팅)(자료출처 : ENTC 홈페이지 www.entc.net) ⊙ 21세기 빠르게 변화되는 기업 및 경영 환경의 신속한 적응과 미래

  • 가상기업 JHEC를 통한 기업교육 전문 업체의 현황과 내용
  • 의적인 사고방식을 향상시키고 기초적인 업무능력을 습득하며, 극기 훈련을 통한 팀워크 향상 및 게으른 생활습관을 타파하고 자신감을 부여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21세기형 인재를 키우는데 초점을 맞춰서 업체를 선정하였다. 여러 업체를 검토한 결과 라는 업체가 제일 적합한 것으로 판단되었다.ENTC (ENT 컨설팅)(자료출처 : ENTC 홈페이지 www.entc.net) ◉ 21세기 빠르게 변화되는 기업 및 경영 환경의 신속한 적응과 미래

  • [마케팅]KTF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 의 약속선포1998 . 04 . PCS 설비보전시스템(FOMS) 개발1998 . 07 . 인터넷폰 서비스개시1998 . 09 . 대리점컨설팅육성프로그램(STAR) 시행1998 . 10 . 국내이동통신업계 2위 도약1998 . 10 . 가입자 200만 돌파(세계최단기간, PCS 업계최초)1998 . 10 . ′98 능률 협회 경영혁신 대상 중 고객가치경영대상, 최고 경영자상 수상1998 . 11 . ′98 뉴 미디어 대상전문기업부문기업대상수상1999 . 03 . 제2신화 창조선언, 가입자 300만 돌파1999 . 04 . CDMA 망 설계, 관리 및 운용기술수출(

  • [경영전략] 오리온그룹의 사업 다각화에 대한 보고서
  • 의 다각화2. 미디어 사업 부문 다각화(1) 다각화 결정 배경(2) 인수과정과 오리온의 turn-around전략(3) 사업 부문별 경쟁상황3. 현황 및 전망Ⅱ. Questions and Answers질문 1. 문화 방면으로의 다각화 결정 배경을 분석하고 이것이 바람직한 결정인지 판단하시오.질문 2. 미디어 부문으로의 다각화 전략을 성공시키기 위한 구체적 전략은 무엇이었습니까?질문 3. 오리온의 미디어 중심 다각화에 대한 평가 및 발전적 제언을 하시오.AppendixⅠ. Business Case1. 오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