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3
가. 기업선정 이유 3
나. 기업소개 3
다. 기업연혁 3
라. 기업이념 7
마. 조직도 8
바. 제품소개 8
사. 사업현황 9
아. 산업의 정의와 현황 10
자. 국내 시장 현황 12
II. 산업요인 분석 13
가. 정부의 규제 13
나. 소비자(단체)의 압력 13
다. 소비자 기호의 변화 14
III. 롯데리아의 환경 경영 15
가. 환경 활동의 실천 15
나. LCA 분석 17
IV.경쟁사 분석 18
가. 맥도날드 소개 18
나. 맥도날드의 환경 경영 19
다.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20
라. SWOT 분석 및 전략 20
V. 전망 및 추천전략 21
가. 한계점 22
VI. 결론 22
참고문헌 및 사이트 22
- 본문내용
-
서 론
기업선정 이유
21C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전세계의 지구촌적인 환경은 갈수록 오염되가고 있으며 아직도 지구 한쪽에서는 환경파괴가 자행되고 있다. 소득의 향상과 더불어 삶의 양보다 질을 우선시 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인간과 함께 공유되어야 하는 환경의 보전과 중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자주 찾지만 일회용품 사용의 주범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패스트푸드 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패스트푸드 산업은 일회용품 사용도 많지만 음식 쓰레기 또한 많기 때문이다. 이 산업에서 우리는 어떻게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지, 음식쓰레기의 절감과 처리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기업소개
롯데리아는?
롯데리아는 1979년 대한민국 패스트푸드 역사의 첫페이지를 열었다. 국가고객만족도 및 브랜드 파워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외국기업 일색인 국내 외식산업 시장에서 토종기업으로 유일하게 우뚝 선 기업이다.
롯데리아(Lotteria)는 그룹의 명칭인 롯데(Lotte)와 카페테리아(Cafeteria)의 뒷글자 리아(ria)를합성해서 만든 것으로 카페테리아는 셀프서비스형태의 서구식 음식점을 말한다.
설립자 : 신준호
설립일 : 1979년 10월 25일
소재지(본사) :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98-6
점포수 : 894개
총자산 : 1870억원
매출액 : 3485억원
당기순이익 : 175억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