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블루오션의 정의
메가스터디 선정 배경
메가스터디 소개
환경분석
경쟁분석
마케팅 전략
탐방과 인터뷰
결론 및 전망
- 본문내용
-
블루오션의 정의
블루오션 [blue ocean]
차별화와 저비용을 통해 창출해낸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이 새로운 시장은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가치의 비약적 증진을 제공하는 시장으로, 다른 기업과 경쟁할 필요가 없는 무경쟁 시장이다. 쉽게 말해 기존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 곧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 내는 전략을 말한다.
메가스터디 선정 배경
우리는 블루오션이었던 온라인 E러닝 서비스 시장을 창출해내고 빠른 시간에 고도의 성장을 이루게 된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 해 봄으로써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다.
메가스터디 소개
메가스터디는 최고의 컨텐츠와 최상의 학습시스템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교육 기업이다. 2000년 7월 12일 대표이사 손주은에 의해 설립된 이후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이자 온라인교육의 개척자로 손꼽히기에, 분석의 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그 후 고등부 브랜드 메가스터디를 단숨에 국내 1위의 자리에 올려놓은 데 그치지 않고 2005년 3월에는 고시전문 사이트 메가고시, 자격증 전문 사이트 패스메카 등 성인교육 사이트를 런칭하면서 명실 공히 E러닝(E-Learning) 종합서비스 기업의 면모를 갖추었다.
§ 사업분야
입시 컨텐츠 제공, 출판기획, 교재판매, 강사 매니지먼트, 학원 컨설팅
§ 특징
교육의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하는 비전
좋은 교육 서비스를 비교적 저렴하게 공급
최고의 강사진과 주체적 참여
온/오프라인 통합교육과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
환경분석
§ 거시적 환경 분석
①높아진 인터넷 보급률 - 인터넷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
②학생들의 인식의 변화 - 시간과 공간에서 효율적인 교육컨텐츠의 필요성 인식
③정부의 정책적 방향 - 사교육비 절감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 국가적 전략으로 사업화
④진입의 용이함 - 접근성의 용이함 / 공간적 편의
§ 자사분석
① 브랜드이미지
온라인중고등교육 품목에서 부동의 1위
② 기술력품질
고품질의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자사의 쌩생플레이어는 경쟁사 보다 월등한 수준의 고품질 동영상을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 줄 자막기능, LMS기능 등)
③ 자원
전국 최고수준의 강사진 보유 (손사탐: 성과보수 매달 1억원, 김기훈 영어강사 수강료 매출 57억원)
경쟁분석
§시장분석
15조 규모의 교육시장 E-러닝으로 빠른 Shift
① 안정적 민간교육 시장 규모 및 성장세
② e-러닝 시장의 성장 잠재
③ off-line 기반의 민간교육, e-러닝으로 전환 중
④ 소비주체의 특성변화
⑤ 수명주기 -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넘어가는 단계
⑥ 5force 모델 분석에 따른 시장매력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