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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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블루오션의 정의
메가스터디 선정 배경
메가스터디 소개
환경분석
경쟁분석
마케팅 전략
탐방과 인터뷰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블루오션의 정의
블루오션 [blue ocean]
차별화와 저비용을 통해 창출해낸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이 새로운 시장은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가치의 비약적 증진을 제공하는 시장으로, 다른 기업과 경쟁할 필요가 없는 무경쟁 시장이다. 쉽게 말해 기존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 곧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 내는 전략을 말한다.

메가스터디 선정 배경
우리는 블루오션이었던 온라인 E러닝 서비스 시장을 창출해내고 빠른 시간에 고도의 성장을 이루게 된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 해 봄으로써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다.

메가스터디 소개
메가스터디는 최고의 컨텐츠와 최상의 학습시스템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교육 기업이다. 2000년 7월 12일 대표이사 손주은에 의해 설립된 이후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이자 온라인교육의 개척자로 손꼽히기에, 분석의 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그 후 고등부 브랜드 메가스터디를 단숨에 국내 1위의 자리에 올려놓은 데 그치지 않고 2005년 3월에는 고시전문 사이트 메가고시, 자격증 전문 사이트 패스메카 등 성인교육 사이트를 런칭하면서 명실 공히 E러닝(E-Learning) 종합서비스 기업의 면모를 갖추었다.
§ 사업분야
입시 컨텐츠 제공, 출판기획, 교재판매, 강사 매니지먼트, 학원 컨설팅
§ 특징
교육의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하는 비전
좋은 교육 서비스를 비교적 저렴하게 공급
최고의 강사진과 주체적 참여
온/오프라인 통합교육과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

환경분석
§ 거시적 환경 분석
①높아진 인터넷 보급률 - 인터넷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
②학생들의 인식의 변화 - 시간과 공간에서 효율적인 교육컨텐츠의 필요성 인식
③정부의 정책적 방향 - 사교육비 절감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 국가적 전략으로 사업화
④진입의 용이함 - 접근성의 용이함 / 공간적 편의

§ 자사분석
① 브랜드이미지
온라인중고등교육 품목에서 부동의 1위
② 기술력품질
고품질의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자사의 쌩생플레이어는 경쟁사 보다 월등한 수준의 고품질 동영상을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 줄 자막기능, LMS기능 등)
③ 자원
전국 최고수준의 강사진 보유 (손사탐: 성과보수 매달 1억원, 김기훈 영어강사 수강료 매출 57억원)
경쟁분석

§시장분석
15조 규모의 교육시장 E-러닝으로 빠른 Shift
① 안정적 민간교육 시장 규모 및 성장세
② e-러닝 시장의 성장 잠재
③ off-line 기반의 민간교육, e-러닝으로 전환 중
④ 소비주체의 특성변화
⑤ 수명주기 -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넘어가는 단계
⑥ 5force 모델 분석에 따른 시장매력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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