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불황극복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불황기의 전략적 마케팅
마케팅에서 우선 투자과제
불황기를 극복할 마케팅 전략
불황극복을 위한 해외마케팅 시장개척 전략
마케팅의 기법의 예

본문내용
종전까지 기업들은 불황기가 되면 경비절감을 통해 마진율을 높이거나 가격인하를 통해 매출을 늘이는 것을 수익증대의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인식해왔다. 그러나 경비절감ㆍ인원감축 등과 같은 일차원적인 경비 절감책은 이미 한계에 도달했고 불황기라 하더라도 소비자들이 무조건 저가상품만을 찾던 시대 역시 지나서 이러한 전략은 크게 성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경기절감을 위해 단행된 마케팅 비용의 삭감은 단기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달성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장기적인 성과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미국 MSI(Marketing Science Institute)의 조사에 따르면 불황기에 마케팅 예산을 확대한 기업은 불황기 이후 투자대비수익(ROI)이 4.6% 증가한 반면 마케팅 비용을 삭감한 기업은 투자대비수익이 0.8% 가량 감소했다고 한다. 불황기일수록 지속적이고 계획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장기적인 성과를 지향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나라 기업들의 경우도 예외가 아니어서 외환위기 때보다 더 심한 불황을 염려하는 기업들도 쉽게 전체 광고물량이나 마케팅 비용을 줄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마케팅 비용이 삭감된 상황이 아니더라도 더 많은 매출을 기대할 수 없는 불경기라면 마케팅 비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해야 함은 물론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총정리
  • 전략(1)성장전략의 구체적인 예 : 연구 개발활동의 적극적 추진과 제품의 다양화혁신적 기술개발 및 제품성능 품질개서사명감과 프라이드로써 제조 활동 전개숙련과 능률에 기초한 청체적 마케팅활동 전개인간에 대한 배려와 세계적 안목 의 경영(2)성장전략을 위한 SWOT분석- SWOT 란 : 조직이 내적 능력으로 가지고 있는 강 약점과 조직의 외적 환경에서 비롯되는 기회 와 위협3.경기변동과 탈파산 성장지향적 전략(1)불황기의 대응 전략①사업구

  • 물류관리론 핵심요약정리
  • 극복 및 사업기회 확대를 위해 E-BIiz기반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 는 4자물류가 등장하게 되었다.** e-logistics - 물류서비스제공자가 IT를 기반으로 보관, 재고관리, 운송관련 솔루션제공등 다양한 부가가치 물류서비스를 온라인상에서 구현하여 온라인과 오프 라인의 시간적갭을 최소화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며 공급체인전체의 물 류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이다.** e-logistics의 효과① 정보교환시간 단축 ② 판매정보의 활용 ③ 물류비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의 배경과 특성71)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의 배경2)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3)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5.국내외 온라인 여행사-8(1)국내 온라인 여행사들의 대표적 유형과 그 사례6. 미국 온라인시장의 광고. 홍보의 성공의 예-147.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의 전망1) 인터넷 환경 하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8.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169.여행사 인터넷 광고

  • [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을 통한 에이전트 수수료 절감을 주 목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둘째, 포털사이트에서 부수적으로 연결되는 사이트인 포털(Portal)의 여행사이트를 들 수 있는데, 이 사이트들은 일반적으로 인지도와 방문횟수가 높아 고객확보 측면에서 매우 용이하며, 여행사이트의 전략적 운영을 위해 여행업만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버 여행사와 제휴하거나 사이버 여행사를 인수하기도 한다. 셋째, 인터넷을 통한 여행업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버

  • 무역개론 레포트
  • 제 목 : 무역개론과 목 명:현재 내용이 지워지면서 입력한 과목명이 써집니다.무역학개론학 과:전자상거래학 번:이 름:제 출 일:2003. 06. 24담당교수:목 차제1부 무역이론 및 환경☞ 제1장 무역의 개념과 무역학의 성격☞ 제2장 무역이론☞ 제3장 무역정책☞ 제4장 외 환☞ 제5장 국제수지☞ 제6장 국제 경제환경제2부 무 역 전 략☞ 제7장 기업의 세계화☞ 제8장 해외시장 진입전략☞ 제9장 수출마케팅전략제3부 무 역 관 리☞ 제10장 무역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