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마케팅 실현 기업 및 사회적 마케팅 경영 조사] POSCO(포스코), The Body Shop(더바디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1.사회적 마케팅이란
2.사회적 마케팅을 운영하는 기업 (예시)
--------- 본 론 ---------------
[주제1 POSCO]
1.POSCO 기업 소개
2.POSCO 주제 선정 이유
3.POSCO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하 생략) 접목사례
[주제2 The Body Shop ]
1.The Body Shop 기업 소개
2.The Body Shop 주제 선정 이유
3.The Body Shop의 CSR 접목사례
--------- 결 론 ----------------

본문내용
1.사회적 마케팅이란

과거 마케팅 개념
- 기업의 주된 목표인 이윤
- 단기적인 안목


현재 마케팅 개념
- 사회의 문제를 초점, 공공의 이익을 강조
- 사회지향적, 인간-사회지향적인 입장에 초점


2.사회적 마케팅 운영 기업 (예시)

1) 월마트 "상품 포장 줄이기"
- 월마트는 납품업체에게 상품포장을 5% 줄이도록 요청→5년 동안의 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포장 줄이기 계획 준수 여부를 납품업체를 선정하는데 반영→포장으로 인한 매립이나 소각해야 하는 쓰레기 양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기여하도록 한 사회적 마케팅 전략의 하나→5년간 34억 달러 절약
2) 노키아, 모토로라 "충전 알림이 아이디어"
- 노키아와 모토로라가 단말기의 과다 충전으로 인한 소비에너지의 낭비를 막기 위해 충전이 다 되었을 경우 알림 멘트를 주는 ‘충전 알림이’ 를 도입→연간 유럽의 60만 가구가 1년 동안 쓰는 전력을 아낄 수 있을 정도의 놀라운 프로젝트
3) 트위스트 "새장이 되는 스펀지"
- 주방용 스펀지 제조회사인 트위스트 재활용이 가능한 스펀지를 만들고 포장에도 회사의 정신을 나타냄 →스펀지의 포장지에 나와 있는 단면도를 안내를 따라 만들면 새 모이상자가 됨
→이것은 포장지를 재활용한다는 측면에서의 사회적 마케팅, 새 보호, 아이들의 교육 효과

주제1 POSCO

1.POSCO 기업 소개

세계 3위의 철강 생산 회사
1968년 4월 1일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를 설립
2001년 상호 변경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
→ POSCO
-'제철보국'의 창업정신바탕→ 대한민국 경제 성장 발전의 근간이 되어옴

참고문헌
도서
The Body Shop
‘기업은 왜 사회적 책임에 주목 하는가’ (데이비드보겔 지음, 거름출판사)
‘상상하여 창조하라’ (유영만 지음, 위즈덤 하우스출판사)
‘브랜드 리더십’ (데이비드 아커, 에릭 요컴스탈러 지음, 비즈니스북스)
‘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유정미 지음, 시공사출판사

사이트
The Body Shop
http://www.thebodyshop.co.kr/shopping/sub_main.asp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387932
http://cafe.naver.com/01089852843.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3
http://beautifulwoman.tistory.com/85?srchid=BR1http%3A%2F%2Fbeautifulwoman.tistory.com%2F85
http://cafe.daum.net/sm2team/3Rf3/20?docid=tuGy|3Rf3|20|20041108020247&q=%B9%D9%B5%F0%BC%A5%20%C8%AF%B0%E6%BA%B8%C8%A3&srchid=CCBtuGy|3Rf3|20|20041108020247
http://blog.naver.com/kurakura2?Redirect=Log&logNo=12000238306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5&aid=000036109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19563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기업 사례연구 -더바디샵(The Body Shop)
  • 윤리경영기업사례연구THE BODY SHOP【 목 차 】서론1. 윤리경영이란 무엇인가?1) 윤리경영의 의의2)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3) 윤리경영의 중요성 본론2. The Body Shop의 소개1) 개요2) 연혁3) 주식 3. 창업주 ‘Anita Roddick’4. The Body Shop 의 경영이념5. The Body Shop의 제품6. The Body Shop의 윤리경영 7. The Body Shop의 그린 마케팅 (친환경적 마케팅)1)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무엇인가?2) 동물실험반대3) 지구환경보호8. The Body Shop의 휴머니즘 마케팅1)

  • 아모레 퍼시픽과 더바디샵의 사회공헌 활동 분석 & 비교
  • 기업을 선정하였다. 국내 기업으로는 1945년 이후부터 국내 화장품 계의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태평양)”, 국외 기업으로는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 “더바디샵(THE BODY SHOP)이다. 이 두 기업의 선정이유는 다른 기업들의 사회적 공헌 활동과는 다르게, 여성과 아동의 인권문제와 환경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활동하는 측면이 흥미롭게 여겨졌기 때문이다.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윤리경영은 합리적인 경영을 위한

  • [마케팅] 스킨푸드 사례연구
  • 더 페이스샵과 고전을 면치 못하는 미샤를 제외하고, 후발자로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성공한 스킨푸드에 관해 집중 조사해 보기로 한다.2. 스킨푸드 분석① 스킨푸드의 미시환경 The Companys EnvironmentCompany기업효율적인 영업관리와 각 가맹점들의 높은 매출 실적: 직원이 고작 30(2006년 초 당시)명 정도인데 반해 일인 당 매출 실적은 10억원에 육박한다. 각 부서와 각 직원 별 효율적으로 협력하여 생긴 결과이다.Supppier공급업자‘맛있는

  • [마케팅] 유한킴벌리와 공익 마케팅
  • 바디샵 화장품을 기꺼이 선택하는 것이다. 이러한 패턴으로 공익마케팅은 부상하게 되었다.2. 공익마케팅의 정의공익 마케팅이란 기업 혹은 사회단체가 기업의 이익금 혹은 금융자산 혹은 보유 인력, 시설,장비 등을 활용하여 사회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 제고, 고객충성도 향상 등의 효과를 얻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이는 ‘상호 이익을 위해서 기업이나 브랜드를 사회적 명분이나 이슈에 전략적으로 연계시키는 포지셔닝

  • [조직행위론] 리더십 분석에 대한 연구 - `The Body Shop`의 창업주 아니타로딕, 차세대 China 리더 후진타
  • 더십④Be a Change-Master(변화를 리더 스스로 숙지)⑤Be ethical = Be trustworthy(다른 사람의 믿음이 됨) Ⅲ. 결론Ⅳ. 참고 문헌 및 참고한 인터넷 사이트The Body Shop의 창업주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Ⅰ. 서 론 어느 집 화장실에서나, 우리또래 여대생의 화장대 한쪽 구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장품. 처음으로 재활용 쓰레기통에 넣어보았던 화장품. - 바디샵(The Body Shop)항상 화장품을 쓰면서 왜 화장품 유리용기는 재활용 할 수 없는가?를 생각했던 우리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