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향후 주목해야할 마케팅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그린 마케팅
2. 복고 마케팅
3. Massclusivity 마케팅
4. 뚱보 마케팅
5. VIP 마케팅
6. 싱글 마케팅
7. 인터넷 마케팅
8. 네트워크 마케팅
9. 커뮤니티 마케팅
10. 디지로그 마케팅
- 본문내용
-
1. 그린마케팅
그린 마케팅이란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요구나 수요 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 보호운동에 입각하여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활동을 지칭하는 말이다. 18세기 후반 산업혁명 이후 급속한 산업화의 진전은 양적인 향상은 물론,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맛보게 해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자원 고갈과 환경파괴의 위기를 초래 하였으며, 그로 인해 인간과 환경을 지킨다는 새로운 가치기준에 입각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을 둔 마케팅 활동이 등장 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그린 마케팅이다.
현재 그린 마케팅은 고객들이 환경제품을 원하고 있고 기업 또한 새로운 투자기회의 확보와 경영 다각화의 이점을 얻기 위해 더욱 그 필요성이 요구 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들은 환경과 무역의 연계나 그린 라운드와 같은 이슈의 대두로서 그 비중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또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법적 제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다. 즉, 기업이 장기적으로 존속하기 위하여 기업의 환경경영 체제의 구축 및 그린 마케팅의 실천적 전략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이러한 대표적인 예로 '더바디샵(The Body Shop)'의 그린 마케팅을 예로 들고자 한다.
더바디샵은 토털 화장품 회사라는 이미지 못지 않게 선두적인 환경친화적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회사 설립 초기부터 그린 마케팅을 도입한 더바디샵은 이미지 경쟁이 가장 치열한 화장품시장에서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유지하고 있는데, 더바디샵은 환경보호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자각하고,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목표를 위해 자체적으로 환경 정책을 규정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