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의국제 물류[Multinational companies in International Logistic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6 / 2016.11.16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국적 기업의국제 물류[Multinational companies in International Logistics]
- 목차
-
제1절
1. 수출에서 직접투자로의 발전단계
제2절
1. 산업내 분업 모델과 직접투자
2. 기업내 분업의 패턴
제3절
1. 기업내 무역과 네트워크 조직
제4절
1. 국제 로지스틱스 전략
제5절
1. 공급연쇄관리
2. SCM 사례
3. 소니 SONY
- 본문내용
-
산업발전 단계에서 다섯 가지 유형은 기업의 국제화 과정의 단계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수입대체의 국내생산에서 출발한 기업은 다음 단계로서 해외로의 수출을 개시합니다. 곧 수출 비율이 상승하면 수출지향형으로 발전합니다. 나아가 수출에서 현지생산으로의 대체를 진행하면 해외생산 비율이 상승합니다. 세계의 넓은 시장에서 활발하게 수출을 확대하면서 한편으로는 인근 시장에서 출발하다가 그 후 보다 넓은 지역에서 생산거점을 구축합니다. 세계 시장의 수출도 현지생산도 커지면 수출투자 종합형으로까지 발전하고, 기업의 내부 시장에 본사의 공장을 포함한 글로벌한 생산-판매 네트워크가 형성됩니다.
기업의 국제화 발전단계는 일직선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은 아니고, 따라 다양한 변종이 추측됩니다. 수출지향형에서 국내생산 지향형으로 거꾸로 돌아가는 (비교우위 상실에 따른 직접투자 시장으로의 진입 곤란) 케이스, 수출지향에서 바로 현지생산형으로 전환하는 (수출대체적 직접투자) 케이스, 그리고 국내생산 지향형에서 바로 수출투자 종합형으로 발전하는 (신산업에 있어서 수출투자 병용의 글로벌한 전략) 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나라마다의 요소조건 기술조건 등 외부시장의 환경에 큰 격차
저임금 국가의 자회사 – 노동집약적 공정의 부품자재 생산
숙련노동이 풍부한 국가의 자회사 – 기술수준이 높은 공정의 부품자재 생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