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부띠끄 호텔, W 서울 워커힐, 서울 파크 하얏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부띠끄 호텔
Ⅱ. W 서울 워커힐
Ⅲ. 서울 파크 하얏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부띠끄 호텔


1. 부띠끄 호텔의 장점

1) 부띠끄 호텔만의 주제 : 부띠끄 호텔은 특별한 컨셉을 가지고, 그 컨셉에 맞게 설계되고 인테리어 한다. 조6명시설과 의자, 침대, 벤치 등 사소한 소모품, 장식물도 이에 맞추어 지며 심지어 화장실까지도 컨셉에 따라 만들어지고 있다. 이것은 기존의 호텔에 실증이 난 고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그러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된다.

2) 호텔사업의 새로운 돌파구 : 이제까지 호텔들은 획일적인 로비나 객실분위기를 가지고 운영하며 최고급의 시설과 품격을 추구해왔다. 하지만 이는 곧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며 더 이상의 발전 분위기를 느낄 수가 없었다. 그러나 부띠끄 호텔은 호텔 사업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 있어 새로운 측면을 제시하고 있다.

3) 진화된 경험과 지식 추구 : 현대인들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은 단순한 소비 개념이 아닌 소비를 통한 보다 발전적이고 진화한 경험과 지식을 얻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겨냥한 부띠끄 호텔에서는 21세기를 리드해 나갈 문화, 예술, 기술의 테마를 느낄 수 가 있다. 2003년 오픈한 W Seoul - Walker Hill이 한 예로 EAT(Entertainment, Art, technology) 컨셉을 추구한다.

4) 호텔자체가 관광자원 : 대개의 부띠끄 호텔들은 로비의 디자인이 독특하며, 근사한 레스토랑이나 바를 포함하고 있다. 뉴욕의 예를 들어보면, 모건즈 호텔(Morgans Hotel)의 아시아 드 쿠바(Asia de Cuba), 로열튼 호텔의 바 44(Bar 44), 멀서 호텔(Mercer Hotel)의 멀서 키친(Mercer Kitchen) 등이 대표적인 예다. 이런 독특한 로비와 레스토랑은 밤늦도록 호텔 고객 뿐 아니라 도시의 여피(Yuppie), 관광객들을 모여들게 하는 자원이다.

5) 유명인들의 홍보 : 부띠끄 호텔들은 유명 스타를 단골로 둔 경우가 많다. 이들은 예술을 직업으로 하기에 감성이 풍부하고 색다른 경험을 좋아한다. 이러한 점에서 스크린의 스타들은 부띠끄 호텔을 좋아하는 것이다. 이들이 호텔을 이용한다는 것은 호텔 측면에서 매우 좋은 홍보가 되며, 호텔의 가치를 올리는 일이다. 특히 영화 촬영지로 사용될 경우가 많은데 이는 큰 수익 창출로 이어진다.

6) 수익성 높은 객실료 : 부띠끄 호텔은 공급의 희귀성으로 기존의 특급호텔 이상의 객실료를 창조할 수 있다.




참고문헌
 more SPACE June 2005(n.451) - 다카시 스키모토(수퍼포테이토 대표) 인터뷰
 http://www.park.hyatt.com
 http://blog.naver.com/daeseonsa
 http://blog.naver.com/jjininimms?Redirect=Log&logNo=60031599412
 http://blog.naver.com/daeseonsa?Redirect=Log&logNo=33885920
 http://blog.naver.com/dombo?Redirect=Log&logNo=110006698397

 http://blog.naver.com/ktf_good_man?Redirect=Log&logNo=120023198687
 http://blog.naver.com/chmade?Redirect=Log&logNo=15001355338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호텔.hwp 레포트
  • Ⅰ서론●w호텔 소개●부대시설 & 객실 소개Ⅱ본론●표적 시장●경쟁사●w의 마케팅●swot분석Ⅲ결론●나가야할 방향 & 해결해야 할 점●참고 문헌Ⅰ서론●w호텔 소개 →W seoul-walkerhill대표자 : 개관일자 : 2004년 8월 20일등급 : 특1급(★★★★★★)객실수 : 253개주소 :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W호텔은 뉴욕, 시카고, 시드니, 멕시코시티 등지에 체인망을 둔 미국 스타우드社의 6星급 유명 호텔브랜드로 아시아에 세워지기는 ‘W 서울 워커힐’이

  • [마케팅]서울의 특 1급 호텔
  • 호텔”1. 명문 호텔로의 도약2. 지속적인 손익구조개선3. 열린 조직문화 구현http://www.mayfield.co.kr/2. 그랜드 하얏트 서울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남 2동 747-7 그랜드 하얏트 서울 140-738TEL : (02) 797-1234경영방침 : 체인경영 호텔1. 대규모 미팅과 컨벤션으로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호텔지향2. 연회장소는 중대형급으로 컨벤션까지 수용이 가능함3. 리조트 지역에 위치http://www.grandhyattseoul.co.kr/ 3.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 201

  • 파크 하얏트[서울] 호텔 [Park Hyatt(Seoul) Hotel]
  • 호텔 가운데 일반객실 기준, 최대객실 크기를 자랑한다. 비즈니스 후, 최고의서비스, 편안함, 그리고 안락함을 제공한다.04 Vision파크하얏트는 획기적이고 서울에서 가장 높은 퀄리티의 객실을 만들어나갈 것이다. 또한 독특한 레스토랑과 바를 선보일 것이다.고객들에게 Private한 서비스 ,친절함과 편안함으로 호텔을 경영해나갈 것이다.05 Mission파크하얏트는 2005년 4월15일 만들어졌고, 현대적인 세련미와 우아함,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띠끄

  • W호텔(W서울워커힐호텔) 호텔경영분석과 W호텔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 전략분석
  • W호텔의 연혁☞년도사업내용1961년사단법인 워커힐 창립1963년워커힐 호텔 개관1973년선경개발에서 인수하여 SK그룹 산하의 계열사 편입, 법인명 (주) 워커힐로 변경1977년호텔 체인업체인 쉐라톤과 프랜차이즈체인 계약 체결1982년컨벤션센터 개관2002년쉐라톤워커힐에서 쉐라톤그랜드워커힐로 브랜드 승격3) W seoul-walker hill☞ W seoul-walkerhill은 2004년 8월20일 오픈한 호텔로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설립된 W호텔이다.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호텔, 2005년 Travel&Leisure 선정 T&L 500 The Worlds Best Hotels에 국내 유일 선정되는 등 화려한 성과를 보였다. 하지만 매출액측면에서 롯데호텔이 꿋꿋이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격차 또한 크다. 롯데호텔이 서울, 제주도, 부산 등에 5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격차는 더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더욱이 최근 경쟁사인 신개념 부티크호텔로써 입지를 다지고 있는 워커힐 또한 신라호텔과의 그 격차를 점차 줄여가고 있다. 또한 1995~2000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