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서도산업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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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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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요 -
- 2. 서도산업의 문제점 -
- 3. 연구주제의 선정 -
- 4. SWOT 분석 -
- 5. 구체적인 마케팅계획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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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1) 기업 소개
서도산업㈜은 1953년 회사 설립 이래 손수건, 머플러, 스카프 등의 패션소품의 디자인에서 부터 판매까지 시스템을 구축. 국내외 패션 잡화 마켓을 선도 하고 있는 기업이다.
기업이념은 디자인 경영, 장인정신, 노사 상생 경영으로, 디지털 영상CAD제도 기술을 대학과 공동개발하여 공정시간을 1/4로 줄여 선진국의 제조 시스템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DAKS, MCM, Arnold Palmer, Pierre Cardin등의 해외 유수 브랜드와 계약을 통해 기술 이전과 해외 디자인 연구소를 통해 기술혁신을 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매우 드물게 1953년 설립 이래 노사 무분규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등 기업 내부의 경영자와 노사간의 신뢰가 두텁다.
제품들은 백화점, 할인점,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DAKS, MCM, Renoma OMAR SHRIF, Pierre Cardin, Pierre Balmain, Arnold Palmer 등의 브랜드 제품의 판매로 시장에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일본 및 중국 시장에도 진출, 백화점 및 양판점 납품을 통해 기술력 및 제품에도 인정을 받고 있다.
현재는 뛰어난 기술력과 생산력으로 손수건 국내시장 점유율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독보적인 기업이며, 기술개발 및 신규 브랜드 개발 시도로 국내시장에서의 지위를 더욱더 공고히 하고 있다.
(2) 주요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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