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서도산업㈜은 1953년 회사 설립 이래 손수건, 머플러, 스카프
등의 패션소품의 디자인에서부터 판매까지 시스템을 구축.
국내외 패션 잡화 마켓을 선도 하고 있는 기업
(2)주요특징
① DAKS, MCM, Renoma OMAR SHRIF, Pierre Cardin,
Pierre Balmain, Arnold Palmer 등의 브랜드 제품 판매
-> 높은 시장 점유율
② 일본 및 중국 시장 진출
③ 백화점 및 양판점 납품을 통해 기술력 및 제품 품질 인정
-> 유명브랜드의 든든한 판매처 보유로 안정적 경영 가능
2. 서도 산업의 문제점
뛰어난 기술력, 국내 최대의 규모의 경제 구현,
디자인에서 판매의 일괄적 시스템 구비
그러나
판매의 대부분이 유명브랜드와의 서브라이센스 계약에 의한
안정적인 유통업체 납품으로 한정
-> 뛰어난 기술이 있음에도 서도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요인
마케팅의 사례 및 분석2. 독도 마케팅1) 독도마케팅의 배경2) 독도마케팅의 사례3) 독도마케팅의 분석4) 독도마케팅의 결과3. 독도마케팅의 한계점4. 독도마케팅의 미래 전략 제시1)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2)입소문 메시지 이용3)국가적 차원에서의 마케팅 수단 활용III. 결론 Ⅳ.참고문헌Ⅰ. 서론 1. 연구 배경독도는 경상북도 울릉군(鬱陵郡)에 속한 섬으로 울릉도에서 동남쪽으로 87.4㎞ 떨어진 해상에 있으며 최근 동도와 서도의 봉우
목 차Ⅰ.서론 Ⅱ. 컬러마케팅의 이론적 고찰1. 컬러마케팅의 등장배경 2. 컬러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Ⅲ. 컬러마케팅의 전략적 접근방법1. 컬러마케팅의 전략적 관점 2. 컬러이미지 기획 3. 이미지 정보로서의 컬러와 컬러예측 4. 이미지 심리의 균형감각 5. 새로운 시대 이미지 컨셉트 6. 상품성공을 위한 컬러 이미지 전략 Ⅳ. 컬러마케팅 전략의 사례연구1. 산업별 컬러마케팅 적용사례 2. 브랜드 컬러마케팅 사례 Ⅴ.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
21c 스포츠 마케팅의 과제서론 : 1)스포츠마케팅의 개념2)비지니스로서의 스포츠본론 : 1)스포츠 마케팅의 사례2)스포츠마케팅 사업현황과 전망3)스포츠 마케팅의 첨병 스포츠 에이전트 4) 국내외 프로 스포츠 산업 비교5)월드컵과 스포츠 마케팅의 가능성 6)2002년 월드컵 대회 경제 파급효과 결론 :1).스포츠마케팅과 관련된 문제점2). 효과적인 스포츠 마케팅 추진을 위한 과제 서론 : 1)스포츠 마케팅의 개념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스포츠 마케
서도 삼성전자에서 생산된 전자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의 성장으로 인한 북미 수출 증가• 일본 차량의 기술력 인정으로 인한 북미 인지 도 급상승. (5) STP 전략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먼저 전체시장 중에서는 자동차시장, 또 자동차 시장 중에서도 주로 소형차 위주의 시장을 보는 표적마케팅 수준을 택하였다. 자동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직업, 교육수준, 라이프스타일, 개성, 소득수준, 인구통계적 요인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였다. 또한, 자동차의 용도와 소비자의 관심도나 자동차 구입에 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