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교원 L&D- 웰스 정수기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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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주)교원 L&D- 웰스 정수기 마케팅 성공사례

Ⅰ. 교원 L&C 정수기 시장 진입

Ⅱ. 웰스 정수기-제품개발 전략

Ⅲ. 차별화를 통한 마케팅 전략

Ⅳ. 사후관리 시스템

Ⅴ. 새로운 디자인 바람, 웰스 정수기
본문내용
* (주)교원 L&C-웰스 정수기 마케팅 성공사례

최근 들어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는 것은 바로 ‘디자인’이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은 상품을 구입할 때 가격(15%)이나 품질(25%)보다 디자인(52%)을 보고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제 아무리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라도 잘 팔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결과이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MP3 플레이어나 동영상이 시청 가능한 휴대폰 등을 살펴보면 디자인이 제품의 판매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디자인은 이처럼 기업의 생존을 판가름하는 핵심가치로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좋은 제품의 디자인이라는 것은 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는 옛 속담과 같이 겉모습만 화려하게 꾸미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좋은
디자인은 디자인 그 자체로서 새로운 기능과 제품의 차별성, 독특함을 내포하
고 있다. 때문에 요즘 휴대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 제품은 먼저 디자인을 확정한
후에 제품을 디자인에 맞추어 개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렇게 경영에서 디
자인의 중요성은 단지 디지털 전자산업에 국한된 얘기가 아니다. 일생생활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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