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온라인 교육사이트 `에듀플렉스` 기업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1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메이코 네트워크 재팬
4. 시장분석
1) 식지 않는 사교육 열기
2) 비효율적인 공교육
5. 경쟁사분석
6. 마케팅분석
1) STP 분석
2) SWOT 분석
7. 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
시장분석
대한민국에 있어 사교육은 필요악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까지 왔습니다. 비효율적이고 믿음이 가지 않는 공교육으로 인해 그 비용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면서도 아이들을 사교육에 맡깁니다. 교육시장에 있어서 소비자인 학부모의 구매력은 매우 약합니다.
1) 식지 않는 사교육 열기
국내 사교육비는 전 교육 단계에 걸쳐 광범위하게 지출되는 상황입니다. 정부가 2008년 초 발표한 국내 사교육비 현황을 보면 2007년 기준으로 초•중•고등학교 전체 학생의 77%가 사교육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 시간은 주당 평균 7.8시간이니, 주중 매일 1시간 이상은 사교육을 받고 있는 셈이다. 사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의 1인당 월평균 지출액은 29만원에 달하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상급학교로 갈수록 사교육 참여율은 떨어지지만 사교육비는 크게 증가한다는 점이다. 초등학교 참여율은 88.8%나 중학교 때는 74.6%로 하락하고,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는 55%로 크게 축소됩니다. 반면, 참여자의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는 초등학교 25만6000원에서 중학교로 가면 31만4000원으로 올라가고, 고등학생이 되면 월평균 사교육비는 초등학교보다 10만원이 증가한 35만9000원이 됩니다. 또한 도시 지역일수록, 성적이 상위일수록, 어머니의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 고소득일수록 사교육비 지출은 늘어난다. 가정 형편에 따라 교육 환경이 달라지면서 부와 가난의 대물림 현상이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비효율적인 공교육
OECD(경제협력개발기구)는 9일 발표한 30개 회원국 교육현황에서 2005년 한국의 GDP 대비 공교육비 비율이 7.2%로 아이슬란드와 덴마크에 이어 OECD 3위라고 집계했습니다. 정부 교육예산 34조8500억 원에 학부모들이 자녀 학교 납입금•교재비 등에 지출한 23조5000억 원을 합친 비용입니다. (참고. OECD 회원국들의 GDP대비 공교육비 비율은 평균 5.8%)
대한민국 학부모들이 부담하는 어마어마한 사교육비까지 감안하면 우리 교육비는 단연 세계 최고입니다. 정부는 사교육비 총액을 20조400억 원으로, 현대경제연구원은 33조5000억 원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공교육 사교육 합쳐 80조~90조원을 쓰고 있는 셈으로, GDP의 10% 안팎입니다. 교육부 조사를 보면 초등학생 88%, 중학생 78%, 고교생 63%가 사교육을 받고 있다. 그것도 모자라 한 해 3만 명이 넘는 초•중•고생이 조기유학을 떠나고 있습니다. 교육이 사교육으로 결판나게 되면 부유층과 저소득층 자녀 사이엔 사교육비 격차로 인한 부와 신분의 대물림 현상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대한민국 학부모들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공교육비를 지출하면서도 학교교육이 부실해 자녀에게 따로 사교육을 시켜주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교육은 세계의 교육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고, 빈부격차가 교육을 통해 다음 세대의 신분 격차로 이전되는 부작용을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한민국 공교육은 그 효율을 높이는 것만이 유일한 해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중략>
자료평가
- 좋음
- redwin***
(2009.02.13 10:59: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