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i-Pod` 아이팟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순 서
1. 회사에 대한 소개
2. 마케팅 전략
3. 평가
- 본문내용
-
1. 회사에 대한 소개
‣ <도전정신을 중시하는 새로움을 추구>
"Change the World by brining computer to masses"
경쟁업체보다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 → ‘Apple Campus’
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Stieve Jobs)’과 ‘스티즌 워즈니악(Stive Wozniak)’에 의해 설립 되었다. 기성 체제에 얽매이지 않고, 이루고자 하는 꿈에 매달리는 스티브 잡스의 집중력과 추진력은 기업 경영에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청바지와 검은색 티셔츠를 즐겨 입는 그는 "물건만 잘 만들면 1등이 되는 시대는 지났다"며 기업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강조한다. 잡스는 직원들에게 ‘다르게 생각하라’ ‘미칠 정도로 멋진 제품을 창조하라’ ‘즐기면서 일하자’ 끊임없이 ‘주문’을 건다. 또한 ‘해적(海賊)이 되자’라는 도발적인 화두도 던진다. 애플의 개발팀은 1주일에 90시간을 신나게 일한다. "단순한 제품을 넘어 시대를 상징하는 ‘아이콘(icon·우상)’을 만들자"라는 잡스의 비전이 직원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경쟁사 IBM이 첨단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다분히 보수적인 성향을 보이는데 반해 애플은 상당히 진보적이고, 창조적인 기업문화를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 <지속적인 신화 창조>
- 컴퓨터가 아직 생소했던 1970년대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퍼스널 컴퓨터를 출시해 컴퓨터에 대한 소비자 친근감을 형성
- 가장 기본적이고 편안한 이미지의 사과 모양을 브랜드 로고로 선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