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전략] 애플 i-Pod 아이팟의 한국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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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중간발표 정리

Topic 1. 아이팟 성공요인분석
Topic 2. 아이팟의 세계적인 성공



Chapter 2. 한국시장에서의 부진과 문제점 분석

Topic 1. 한국시장에서의 저조한 실적
Topic 2.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한 문제점 찾기



Chapter 3. 한국시장 공략을 위한 대안 찾기

Topic 1. promotion 부분의 대안
Topic 2. place+액세서리 부분의 대안


Chapter 4. one more thing+마무리
본문내용
Chapter 1. 중간발표 정리

Topic 1. 아이팟 성공요인분석

1. 매력적인 하드웨어 디자인.

흔히들 iPod의 디자인을 미니멀리즘의 극치라고 부른다. 한 제품 전체에 덮힌 원색의 단일 색상구조는 물론 제품의 외관 역시 커다란 스크롤 휠 외에는 딱히 이렇다 할 버튼이 없다. iPod은 그만큼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더욱이 iPod은 기기뿐 아니라 제공되는 액세서리 하나하나에도 심혈을 기울여서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 케이블에조차 세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세련된 박스디자인, 현재 애플의 모든 제품이 갖는 디자인의 통일성도 iPod 디자인의 강점이다.

2. iTunes라는 사용하기 편리한 소프트웨어.

iPod는 휴대용 음악재생장치이고 iTunes는 iPod와 iTunes Music Store를 연결해 주는 일종의 음악검색 및 재생 소프트웨어이다. iPod로 음악을 즐기는 방법은 iTunes로 iTunes Music Store에 접속해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검색하고 이를 다운받아 iPod에 저장해 들고 다니며 듣는 방식이다. iPod 유저들은 몇백원 정도면 손쉽게 iTunes Music Store에 연결해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이렇게 받은 음악은 iPod를 통해 언제든 휴대하며 즐길 수 있는 것이다.

3. 1000여개가 넘는 다양한 iPOD 액세서리.

아이팟의 마지막 성공 요인은 타 DMP와는 다르게 액세서리가 존재한다는 점이다. 심지어 아이팟의 액세서리에 반해, 아이팟을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상당수 존재한다. 그래서 아이팟의 액세서리만을 취급하는 전문 쇼핑몰까지 많이 존재한다. 그리고 점점 고급화 되어서 명품 브랜드 업체도 속속 자사의 아이팟용 액세서리를 내놓고 있다.
경쟁의 격화와 함께 시장 규모도 확대하고 있다. 조사회사 NPD에 의하면 아이팟용 액세서리 시장 규모는 작년 8억 5000만 달러를 웃돌았다고 한다. 덧붙여 이 숫자에는 온라인 매출은 포함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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