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모든 불리한 조건속에서도 신규사업 진출이라는 과감한 조치를 취한 것이었고, 이러한 상황속에서는 더욱 더 경쟁사와 차별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이다.바로 이 시점에서 애플이 선택한 차별화 전략이 그야말로 레드오션 상태인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애플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었던 부분이었는데, 이 차별화 전략은 다시 제품 측면과 마케팅 측면으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다.a. 제품 측면
i-Pod은 당신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줌- i-Pod을 가지고 다님으로써 만족감과 자부심이 높아질 것이다! 2-3. 마케팅믹스전략 ( 4P )ㄱ. Product(1) 제품 소개 및 기능i-Pod은 21세기 초 최대의 히트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MP3 플레이어로 부진의 늪을 헤매고 있던 거대기업 애플사를 회생시킨 아이템이다. 2001년 처음 출시된 i-Pod은 노래를 1천곡까지 저장할 수 있는 5G 하드를 장착하고 내장배터리로 10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하였으며, 이후 ‘i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MP3 업계 현황1. 국내 MP3시장현황과 세계 시장규모2. 빠르게 변하는 MP3와 MP3시장3. 국내 MP3 업계현황4. 강력한 외국기업의 출현Ⅲ.기업소개1. 삼성전자 CEO2. 삼성전자의 설립 및 연혁3. 기업재무 정보4. 경영이념5. 삼성전자 로고Ⅳ. 마케팅 전략1. 목표고객2. 주경쟁사 소개(1) 애플의 기업 소개1.연혁(2) 애플 I-pod의 Marketing Mix (4P)1. product 측면a. 현재의 i-podb. 새로운 기능2. promotion 전략a. 인지도 향상 전략ㄱ. 인터
i-Pod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 원인은?저작권 문제로 인한 I-Tunes 의 부재 제품 스펙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전반적 마케팅의 부족, A/S에 대한 불만Q2. 그럼 왜 마케팅을 하지 않는가? 전략이 없는 것은 아닌가? 마케팅 전략이 없는 것이 아니다.애플 코리아가 지사로써 독립적 권한이 모자라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보인다. 즉, 하고 싶어도 못한다는 얘기!Q3. A/S 문제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은데?미국 같은 경우는 상품 구매 시 A/S 상품을 따로 구
MP3시장의 경쟁전략(아이리버, 애플, 삼성전자)차 례Ⅰ. 음향기기로의 MP3의 위치 Ⅱ. MP3 플레이어 산업 환경 1.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2. 시장 점유율III. MP3P시장의 선두주자 아이리버(레인콤)1. 회사 소개2. 아이리버 제품군 소개3. H10 킬 아이팟으로의 선두 제품4.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IV. 세계 MP3P시장의 최강자 아이팟(애플)1. 회사소개2. i-POD 제품군소개3. i-POD Mini 소개4. i-POD 마케팅 전략V. MP3P시장까지 노리고 있는 제 3의 강력한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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