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e-비즈니스학, 기업사례분석] 옥션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현황
3. 옥션의 시스템 및 환경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6. 문제점 & 발전방안
본문내용
1998년 2월 Cyber auction net 설립
4월 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
        12월 (주) 인터넷 경매로 법인전환

1999년 10월 (주)옥션으로 사명 변경

2000년 1월 업계최초 서비스 유료화
        6월 코스닥 등록
12월 등록수수료 부과

2001년 1월 사이트 전면개편 (신 시스템 오픈)
2월 이베이, 옥션 대주주 지분 확보
        12월 회원 완전실명제 실시

2002년 3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강화로 사업구조 개편

2003년 4월 ‘우리가 만드는 열린 시장, 옥션’ 슬로건 선포
         8월 사옥이전 (서초동 교보빌딩)


2004년 8월 업계 최초 1천만 회원 돌파
         11월 업계 최초 연간 1조원 거래금액 달성
        12월 옥션 스토어 오픈
참고문헌
www.auctio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인터넷비즈니스 `옥션` 마케팅전략과 개선안
  • 옥션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전망1) SWOT 분석옥션의 SWOT 분석강 점 (Strength)약 점 (Weakness)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 (98년 4월 설립)48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최대의경매사이트확고한 브랜드인지도 (1천억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이미 평가받고 있음)B2C 1,500여개, B2B 1,750여개 업체와다양한 제휴를 통한 다채롭고 활발한 마케팅확실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수익모델 : 인터넷 기업이 거품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음코스닥 등록을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옥션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전망1) SWOT 분석옥션의 SWOT 분석강 점 (Strength)약 점 (Weakness)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 (98년 4월 설립)48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최대의경매사이트확고한 브랜드인지도 (1천억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이미 평가받고 있음)B2C 1,500여개, B2B 1,750여개 업체와다양한 제휴를 통한 다채롭고 활발한 마케팅확실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수익모델 : 인터넷 기업이 거품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음코스닥 등록을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올바른 재무전략 수립과 건전한 회계관리 시스템 관리를 통해 옥션의 성장성 유지와 탄탄한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 ③ 박주만 상무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올바른 재무전략 수립과 건전한 회계관리 시스템 관리를 통해 옥션의 성장성 유지와 탄탄한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 ③ 박주만 상무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기업들의 공격적 마케팅과 저가 제품 공세로 다소 수세에 몰렸다. 우리의 강점에다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까지 보태야 한다. 디지털 기기가 싸지는 것은 이제 대세다. 싸게 제조하는 능력, 즉 효율적인 생산성과 저가 제조 기술 등을 확보해야 한다. 디지털 제품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술은 거의 나왔다. 차별화를 위해선 콘텐트. 디자인. 브랜드 등을 통한 새로운 경쟁 우위 상품을 만들어야 한다. 카일렉트로닉스.웹가전.바이오가전.건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