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무료조간신문 구독실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 배경
조사 목적
조사 설계
분석 및 결과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새로운 신문으로서의
메트로가 한국 신문시장에서 약 일 년 여 동안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을 즈음 무료신문은 메트로에
이어 2003년 6월 16일
'더데일리 포커스'가
발간되었고 2003년
11월 17일에는 문화 일보 사에서도'AM7'이라는
조간무료신문을
만들어내었다.
=>점차 확대되어
현재는 6가지가 넘음.

이렇게 현재 다량 보급되고
있는 무료신문의 구성을
살펴보면 광고의 할당량이
기사의 할당량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무료신문 보도
형태분석"을 주제로 한
연구 발표에서는 전체
지면대비 광고비율이
<메트로> 53.2%,
<더 데일리 포커스> 50.9%,
<에이엠> 41.1%로 나온
결과를 발표하였다.
=>점점 더 무료조간신문의
영향력이 증대하고 있음
명지대학생은 약 5800명이고, 정기적인 등교로 유동성이 높으며 지하철의 사용률이 높으므로 조간무료신문의 주요한 구독층이라 할 수 있다.
이들의 조간무료신문의
구독실태를 여러 가지
기준으로 분석하고 성향과
특징을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대상에게 접근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무가지신문에 대해서
  • 실태서울 YWCA는 2004년 3-4월 서울시 직장인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에서 대부분의 직장인(76.8%)들이 출근길에 무가지를 본다고 조사되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26.3%가 ‘무가지를 구독하면서 일반신문을 줄이거나 구독을 끊었다’고 대답해 무가지가 기존의 유료신문시장에 적잖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무가지 때문에 신문 구독 끊거나 줄여 (미디어 오늘, 20045.13)무가지를 보는 이유(복수응답허용)출근길 지하철에서 짧은 시

  • [유통관리] 신문산업 유통경로의 개선방안
  • 신문 발행은 등록제로 환원됐다. 수많은 신문잡지가 창간됐고, 완벽한 언론 자유가 보장됐으나 사이비 기자가 횡행하는 등 부작용도 나타났다.5) 군부독제신군부 시대의 신문1961년 516쿠데타 직후 군사정부는 신문통신사 시설 기준령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신문은 조석간으로 하루에 두 번 발행되지 않고 조간 또는 석간으로 한 번만 나오고 일요일자는 발행되지 않게 됐다. 수차례의 언론 통폐합으로 신문의 수가 크게 줄기도 했다. 1965년 9월

  • [매체경영] 무료신문 메트로(metro) 매체경영 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 분석●성 공 사 례● SWOT / 향후 시장 전망▣선정 동기 / 무료신문에 대해“무료 신문이 기존 신문과 다른 점은 철저하게 마케팅 관점에서 독자와 광고주를 염두에 두고 신문을 제작하고 배포한다는 점이다. 무료신문의 주된 독자층은 구매력은 상대적으로 높으나 신문은 읽지 않는 도시거주 젊은 계층이다. 뉴스에 시간을 할애할 여유가 없는 이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간을 신문구독시간으로 활용토록 한 것이다. 무

  • [미디어산업론] 무료신문이 신문시장에 끼친 영향
  • - 들어가며- 논지의 첫 자락에서- 논지1. 국내의 신문시장 1) 신문산업의 현황 2) 위기의 신문산업 2. 무료신문 1) 최초의 무료신문 2) 국내 무료신문 현황 3) 무료신문 이용 현황 3. (신문산업에 있어서) 무료신문의 긍정적 효과 1) 신문 구독층의 확대 2) 젊은층들의 문자 친화력을 높인다. 3) 광고효과 증대 4) 타깃 광고 가능 5) 정보를 요약하여 제공하는 기능성 신문 6) 종합지와 비교해 보았을 때 광고비율에 별 차이가 없다. 7) 기존신

  • [졸업] [언론정보,신문방송] 2대 무가지 분석을 통한 무가지 시장의 전망과 미래
  • 신문에 대한 조사를 결정하게 되었다. 특히 무가지 중에서 신문사의 계열사로 발행되고 있는 여타의 무가지와는 달리 무가지 하나만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전 세계적 신문인 ‘메트로’와 순수 국산 무가지 인 ‘더 데일리 포커스’(이하 포커스) 를 비교분석함으로써 무가지의 성격과 장점 그리고 단점으로 인한 한계, 그리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2) 무료 신문의 정의무료신문이란 말 그대로 구독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제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