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경영] 무료신문 메트로(metro) 매체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metro> 선정 동기 / 무료 신문에 대해
● <metro> 소 개
● 신문 시장 / 무가지 시장 현황
● <metro> 조 직 구 조
● <metro> 경영 / 마케팅 전략 분석
● <metro> 성 공 사 례
● SWOT / 향후 시장 전망
- 본문내용
-
신문의 발전은 인간의 발전을 의미한다. 인간의 발전은 일차적으로는 인간의 지적 수준(level of literacy)을 의미하며, 이차적으로는 지식, 지혜, 재화의 정도(individual modernity)를 의미한다. 신문은 개인의 사고를 발흥하고 지도하는 유일한 수단이다. 이 같은 인간의 발전은 물질의 발전이나 제도의 발전에 우선하며, 이들 발전의 원동력이 되기 때문에, 그 발전이 어렵고 속도가 느리다.
신문은 이같이 가장 힘들고 더딘 인간의 발전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신문이 어느 사회에서 보편화되는 데는 타 매체에 비해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이러한 신문의 보편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지하철 신문’ 이다.
몇 년 전부터 무료신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점차 배포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 종류도 하나 둘 늘어나는 추세이다. 지하철로 출퇴근 혹은 통학하는 사람들은 일상처럼 지하철 신문을 통해 사회의 이슈들을 간단하게나마 접하고 있다. 신문을 읽다가 문득 고개를 들어 주위를 둘러보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무료신문을 읽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혜성처럼 등장해서 무료신문 붐을 일으킨 <metro>. 우리는 <metro>사의 조직구조와 경영전략을 분석해보고,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원인을 찾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신문원론 - 김 균
✦ 매스 미디어와 사회 - 최정호, 강현두 공저
✦ 광고 기획론 - 서범석
✦ http://www.metroseoul.co.kr/
✦ http://www.clubmetro.co.kr/
✦ 한국ABC협회 http://www.kabc.or.kr/
✦ [거시조직론] 메트로신문 조직분석 http://www.reportshop.co.kr
✦ '관훈저널' 2004년 봄호 - 무료시장으로 인한 신문 변화
✦ 한국 언론정보협회와 한국 언론재단 주최 세미나 자료
- 2003. 12. 26 / 무료신문 실태와 신문산업에 미치는 영향 중 광고 보도행태 분석자료 참고
(www.kpf.or.kr/infoapp/semi_new/search_seminar.cgi)
※ 그림출처 : (주)메트로신문사 제공 카달로그 /www.clubmetro.co.kr
※ 그래프 자료 출처 : 메트로 본사 홈페이지 /www.metro.lu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