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항공 산업 특성 및 추세
아시아나 기업소개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전략
가치제안을 통한 서비스혁신
가치혁신 창출
서비스혁신 방법론
서비스혁신 추진 절차
결론
본문내용
6. 서비스 혁신 방법론
1)고객경험 사이클
욕구인식
타 항공사 대비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가?
-국내 항공사이기 때문에 해외 여행시 어른들이나 영어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선호됨 (언어문제, 기내식 서비스 문제 등)
-젊고 세련된 이미지, 아름다운 승무원
-국내의 저가 항공사 출현, 해외 여행시 외국계 항공사보다 비싸다는 점은 약점으로 작용
제품탐색 및 선택
제품의 진열이 구매에 적합한가? 제품의 선택이 용이한가?
-국내선, 아시아노선은 OK!
(다양한 노선과 많은 운항회수)
-아직까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노선을 확보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해외에 나가려는 고객들에게는 메리트가 없음
☆노선 수 : 일본 19, 중국 32, 동남아시아 15, 러시아/중앙아시아 :4, 북미 5(캐나다 없음), 유럽 : 2, 대양주 4
아시아 지역 - 70, 그 외 지역 - 11
항공 합류)2000.09 -SkyTeam Cargo 출범2000.10 -뉴욕 J.F.K 공항 전용화물터미널 개장2001.03 -인천 화물터미널/기내식시설 준공2001.11 -미 항공화물판매 합작사(U.S. Cargo Sales Joint Venture) 설립2002.01 -2002년 월드컵 공식항공사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대한항공의 경영목표는 고객존중, 사회공헌, 비전창출이라는 기업이념으로부터 나오는 G lobal Best Airline 이다. 구체적으로는 첫째,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로 고객에게 최상의 기회와 서비스를
서비스 경쟁에 가담하게 되고, 극단적으로 비용이 수익을 초과하는 출혈행사라 하더라도 이를 감수할 수밖에 없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4.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위에서는 카드사들이 기존의 전략 하에서 기업이 가진 자원과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술적 혁신을 통한 성공을 이야기 하였다. 그러나 후발주자로서 카드산업의 기존 전략을 경쟁사보다 잘 수행해서 성공하기란 어렵다. 이미 필요한 자원과 능력을 갖추고 선발주자로서 그 입지를 키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의 전 세계적인 확장과 지속적인 성장을 통 하여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있어서 First Choice 가 됨과 동시에 우리 브랜드의 부유한 유산과 장점을 구축하도록 한다. ” by Hilton Hotel Corporation“우리는 보다 높은 기준의 성과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전 세계적인 경영과정에서 우리 비즈니스의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지지한다.” by Hilton International.▣ History of The Hilton(1) 콘라드 힐튼 (Conrad N. Hilton)이 볼품없
아시아나항공 사례)임직원의 목표의식 공유/합의를 통한위기극복1년 장기휴직 자발적인 1개월 안식휴직 Open PlazaPatrol Meeting (경영현황 설명회)노사화합 공동선언문(’01.10.25)2004년도 파업찬반투표 부결1998년 한국경제 -6.7% 성장전세계 항공업계 손실액 14억 달러 추정(2001~2002)171997년 외환위기2001년 9.11 테러 2003년 SARS 발생 Consensus BuildingAsiana Airlines*기업 환경변화에 요구되는 인재상「3E」에 기초한 선택과 집중력을 갖춘 者(Eff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목 차1. 항공서비스업2. 아시아나 소개 및 기업목표(1) 아시아나 소개(2) 아시아나 기업 철학3. 아시아나 영업 실적4. 아시아나 경영정보5. 아시아나 재무정보6. SWOT 분석7.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8.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9. 경쟁환경10.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