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변화와 대응방안(아시아나항공 CRM 도입전략 연구 -단계별 도입전략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의 세계 환경 변화
세계경제 성장(GDP 기준)
신흥 시장대국(BRICs) 영향력 증대
달러화 약세 및 국제금리 상승
원자재(원유) 가격 상승
환경영영 중요성 부각

2. 기업의 국내 환경 변화
저성장 기조
경제개방 가속화(FTA 확산)
중국의존도 증가
서비스 산업 중요성



3. 기업환경 변화에 대한 기업 대응방안
(아시아나항공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의 대응방안
Consensus Building
기업환경변화에 요구되는 인재상
본문내용

전사적 경영혁신 운동 전개
- 비전플라자 활동
- i-Plaza 활동

우수한 인재 양성
- 해외 MBA, 지역전문가 양성,
상시 외국어 교육 체제 확립 등

항공기 가동율 향상
- ‘02년 298시간 → ‘04년 329시간
※ 가동율 : 월평균 대당 비행시간


외환 위기시 유사업무 통폐합
- 97년말 19부문 79팀
→ 98년말 16부문 65팀
→ 05년현재 16부문 69팀

외환 위기시 비수익 노선 조정
- 운항회수 기준 주 60회 운항 중단 및
감편 조치

고수익노선 위주의 장기 운영 전략
- 한.일 노선, 한.중 노선 집중

국내선 구조조정 (2003. 4. 1부)
- 항공기 운영대수 : 23대 → 18대로 축소

\

인천공항외항사터미널 지분 매각 (’02.5)

정보시스템 사업부문 분사 (’03.2)

케이터링사업부 매각 (’03.6)

아시아나공항서비스 매각 (’04.3)

한국도심공항터미널 지분 매각 (’04.5)

인천공항지원시설 관리운영권 매각 (’04.12)

효율적 자산 운영 (상시 구조조정 체제 확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마케팅전략 비교목 차Ⅰ. 서 론 가. 연구 배경 및 목적Ⅱ. 이론적인 고찰가. 항공운송산업의 특성과 역할1. 항공운송산업의 특성2. 항공운송산업의 역할3. 항공운송산업에서의 경쟁력 결정요인 나. 항공운송산업의 최근동향1. 항공자유화2. 민영화3. 세계화와 지역주의4. 항공사간 제휴다. 항공운송산업 마케팅환경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Ⅲ. 사례 연구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 철학2

  • [경영] CRM의 개념과 사례
  • 전략을 가지고 있는가의 여부에 있는 것이다. 전략이 없는 마케팅이 존재할 수 없듯이 전략이 없는 CRM은 상상할 수 없다. 4. CRM의 필요성1)기존의 마케팅방식은 마케팅팀을 위한 마케팅부서만의 마케팅이다. 특히, 기존의 마케팅 투자는 뚜렷한 방향이나 본질적인 요건을 정의하지 못한 채, 변화하는 시장환경을 따라잡는데 급급하였다. 이러한 마케팅의 방향을, 환경을, 제도를 바꾸는 방안이 CRM인 것이다. 고객에 대한 중요성을 마케팅의 전면에 배치

  • 국제물류론 전자물류
  • 기업 내부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적 기법이라 할 수 있다.(2) e-SCM의 기능1) 운 송- 전자물류 환경에서 가장 먼저 직면하는 주요 과제는 신속한 수배송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가 매우 높다는 것이다. 신속한 수배송이 이루어지지 않는 제품이라면 그 제품이 아무리 훌륭하게 디자인되었다고 하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는 제품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물류

  • [호텔관광] 대한항공에 대해서 조사
  • 항공여객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었다. 따라서 일부 대기업체를 중심으로 제2의 만항설립 문제가 크게 제기되기 시작했다.그래서 정부 당국에서는 1987년을 전후하여 내부적으로 항공정책 변경의 필요성과 그 시기를 검토하기 시작하고, 우선 부정기항공운송사업과 항공기 사용사업면허를 개방하기로 하였다. 이것이 항공정책 변화의 제1단계 과정이었다. 한편 정기항공운송사업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여건을 감안하여 좀더 시간을 두고 검토하되,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전략3.인터넷 쇼핑몰 시장환경 분석1)전자상거래 업계의 현황2)인터넷 쇼핑몰 시장현황3)외부환경분석4.옥션의 경영전략분석4-1.옥션의 이해1)인터넷 경매의 이해2)옥션의 사업개요3)옥션의 소비자 환경분석4-2.옥션의 성공 마케팅전략1)SWOT2)옥션의 마케팅 믹스(4PS)3)옥션의 e-CRM 전략4)옥션의 6C 전략5.인터파크의 경영전략분석5-1.인터파크의 기업소개1)인터파크의 사업개요2)인터파크의 영업방법3)인터파크의 내부자원 분석5-2.인터파크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