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항만관리] 상해항 분석을 통한 부산항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상해항의 역사
2. 상해항 현황
Ⅱ. 본론
1. 상해항의 세계항만 순위 전망과 주요원인
2. 상해항 성장의 중심-양산심수항
3. 양산항 운영사 - 상해국제항무그룹(SIPG)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상해항의 역사
송대(960~1126)에 해안과 내지로의 수송량이 급증함에 따라 수심이 깊은 항구가 있을 뿐만 아니라 교통 중심지인 상해가 천연적 이점을 갖고 있음이 인정되었다.
1267년에 이미 무역항이 되어, 무역감독관청으로서의 시박사(市舶司)의 분소(分所)가 설치되었다.
1842년 아편전쟁 후 남경(南京)조약에서 서양 열강에 개항되어 영국 프랑스 미국 등의 조계지가 설치되었다.
남경조약에 따라 상해는 모든 대외무역에 무제한 개방되었다. 영국인·프랑스인·미국인 들은 이 도시의 특정지역을 점유했으며, 그 지역 안에서의 특권과 면책을 인정받았다. 일본도 1895년 시모노세키 조약에 따라 조계를 확보했다.
1860년에 중국 전체 선적량의 약 25%를 맡았다.
일본도 1895년 시모노세키 조약에 따라 조계를 확보했다.
1921년 7월 마오쩌뚱(毛澤東)을 비롯한 혁명가들이 모여서 중국공산당의 건당대회(중국공산당 1차전당대회라고 볼수있음)가 열린곳으로 중국 공산혁명의 출발지이기도 하다.
상해항은 지난 10여년간 급부상 하여 2003년 이후로 세계3위의 항만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05년 1월~10월의 상해항(3.63억톤) 물동량은 싱가포르항(3.51억톤) 초과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