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참이슬 후레쉬 매체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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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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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상황(마켓분석)
2. 경쟁사 마케팅 분석
3. 경쟁사 매체분석
4. 마케팅전략
5. creative 전략
6. 매체목표
7. 매체전략 - 미디어믹스
8. 매체전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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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상황(마켓분석)
① 시장규모
지난 해 희석식 소주 시장은, 출고량 기준 95만 6634 kl, 총 출고가격 기준 2조5596만원의 규모이다.
저도 소주시장의 열풍으로, 소주 시장은 전년 대비 출고량 기준 106.7%, 매출액 기준 105.4% 성장했다.
이는 전체 주류 시장의 39.54%를 차지하는 규모이며, 올해 소주 시장은 작년대비 5%증가한 2조 8000억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② 시장 점유율
2007년 3월말 현재 참이슬의 소주 시장 점유율은 49.5%로, 최고치를 기록했던 2006년 55.3%에 비해 5.8% 하락했다. 이는 지방 소주업계의 약진도 한 원인이지만, 점유율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은 역시 두산의 저도주 "처음처럼 "출시이다. 두산의 처음처럼은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5.6%이던 점유율을 11.4%까지 끌어올리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그러나 3월말 현재 기준 처음처럼의 시장점유율 역시 전월대비 0.2%감소해, 참이슬 프레쉬의 출시로 급격한 성장세는 어느정도 꺽인 것으로 보인다.
2. 경쟁사 마케팅 분석
1) 처음처럼의 등장 배경
두산은 '산' 소주를 통해 저도수 시장의 가능성을 판단
처음처럼으로 저도수소주 시장을 개척
소주의 수요급증과 저도수 소주의 요구(자료 첨부)를 인식
→ 알칼리 환원공법으로 20도의 저도수 소주 '처음처럼' 생산
2) 목표대상
30대 후반이상 고객들의 소주 입맛을 바꾸기 어렵다
철저하게 25~35세를 겨냥
마케팅활동을 젊은 세대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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